트와이스, 日 오리콘 월간차트도 1위 '올킬'…韓가수 5팀 포진 [美친차트]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10.16 10: 29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오리콘 차트 월간 앨범 랭킹에서 1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달 12일 발표된 트와이스의 첫 정규앨범 'BDZ'는 오리콘 9월 월간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데일리 앨범차트 1위, 위클리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월간 차트까지 '올킬'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다. 
앞서 트와이스는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서 6년만에 오리콘 위클리 싱글 및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여기에 월간 차트까지 섭렵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사랑스러운 여전사로 변신한 트와이스의 매력을 보여주며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TOP10에 한국 아이돌 그룹이 다섯 팀이나 포진하고 있다는 점도 시선을 집중시킨다. 
정상에 올라있는 트와이스를 포함, 2위는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3위는 동방신기 '투모로우', 6위는 아이콘 '리턴', 9위는 세븐틴 '유 메이크 마이 데이'가 이름을 올렸다. 
K-POP 그룹의 열도 내 강세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오리콘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