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갓세븐의 하드캐리' 성공적 마무리..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Mnet에서 제작하는 아이돌 리얼리티 중 최초 시즌제로 진행한 '갓세븐의 하드캐리2'가 총 5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4일 막을 내린 '갓세븐의 하드캐리2'는 멤버들이 직접 디렉터가 돼 기획부터 구성, 연출, 출연까지 모두 맡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갓세븐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갓세븐의 하드캐리'는 시즌 1과 시즌 2 총 누적 조회 수는 1억 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성과 뒤에는 갓세븐의 두터운 팬층의 든든한 지원은 물론, 그동안 방송과 디지털을 연계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제작진의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했다. 

해당 프로그램 연출을 맡은 안혜린PD는 '갓세븐의 하드캐리' 시즌 1, 2를 비롯해 'MPD의 뮤비 코멘터리', '아이돌리티', 'SHINee's BACK', '디큐멘터리', 'MPD 직캠', '오늘하룸'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방송과 디지털을 결합한 아이돌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안PD는 국내 방송사 최초로 아이돌 직캠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대중의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실제로 현재 CJ ENM 음악 디지털 스튜디오 M2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나오는 콘텐츠 모두 그의 작품이다. 

KPOP 및 아이돌 기반의 맞춤형 오리지널 콘텐츠와 예능,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등의 다변화 통해 타 방송에서 보기 힘든 색다른 프로그램 제작을 꾸준히 시도한 그는 착한 콘텐츠도 얼마든지 대중에게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자극적이지 않고 진정성 있는, 만드는 사람도 출연진도, 시청자도 모두가 보기 편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신념이 만들어 낸 결과물인 것.  

특히 이 같은 신념과 아티스트 기반의 영향력, 다변화된 콘텐츠가 만나 각 디지털 플랫폼에서 트래픽 증대를 통해 M2 브랜드 파워로 이어졌다. 실제로 10월 4주 차 기준, M2 플랫폼 구독자는 총 840만 명이다. 이는 방송사 산하 디지털 채널 내 최단기로 급성장한 수치이며, 최대 디지털 채널 구독자 수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안혜린 PD는 "'갓세븐의 하드캐리2'의 성공은 갓세븐 멤버들과 팬분들, 그리고 항상 신선한 콘텐츠를 찾고자 노력한 제작진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의 시청자들이 기분 좋게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CJ ENM에서는 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층의 영상 시청 행태 변화에 발맞춰, Mnet의 'M2'와 더불어 tvN의 '흥베이커리', 스타일 채널의 '스튜디오 온스타일', 영화 채널의 '뭅뭅', DIA TV의 '스튜디오 다이알' 등 각 방송 채널 산하에 디지털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연간 4000편 콘텐츠를 만들며 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Mnet M2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