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프로듀스48' 출신 아이즈원이 드디어 가요계에 정식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이가운데 아이즈원은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로 진입 1위라는 쾌거까지 거뒀다.
아이즈원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를 발매했다.
이어 아이즈원의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이날 오후 7시 기준 벅스에서 1위로 진입했다. 이와 함께 엠넷에선 6위, 지니에선 8위, 멜론에선 9위, 네이버뮤직에선 10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기존의 인기그룹도 이뤄내기 힘든 진입성적이라는 점에서 감탄을 자아낸다. 아이오아이, 워너원을 잇는 대형신인의 저력을 과시한 셈이다.
‘컬러라이즈'는 ‘색칠을 입히다’라는 뜻을 지닌 영단어 ‘Colorize’와 동일한 발음을 활용한 앨범명이다. 아이즈원의 열정을 가장 잘 형상화 할 수 있는 컬러인 붉은 색(RED)을 중심색, 레드를 가장 아름답고 정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장미(ROSE)를 콘셉트로 잡아 데뷔를 향한 멤버들의 소중한 꿈과 열정을 보여줄 전망이다.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는 처음 공개되는 아이즈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파워풀하고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프랑스어로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의 제목처럼 아이즈원의 열정으로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인생을 장밋빛으로 물들이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라비앙로즈'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아이즈원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곡 ‘아름다운 색’, 처음 느껴본 사랑을 틴 댄스(Teen Dance) 장르로 귀엽게 표현한 ‘O’My!’, 웅장한 편곡 위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 동화 같은 노래 ‘비밀의 시간’이 수록됐다.
여기에 ‘프로듀스 48’을 통해 선보인 경연곡 ‘앞으로 잘 부탁해’, ‘반해버리잖아? (好きになっちゃうだろう?)’, ‘꿈을 꾸는 동안’이 아이즈원 버전으로 재탄생해 이번 앨범에 함께 수록됐으며, 오프라인 음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트랙 ‘내꺼야(IZ*ONE ver.)’까지 총 여덟 개의 트랙이 ‘컬러라이즈'에 담겼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오프더레코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