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종영 '내뒤테' 소지섭♥정인선, 마지막 미션 '위장부부'로 해피엔딩[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정인선과 소지섭이, 위장부부란 마지막미션으로 해피엔딩을 맞이했다. 

15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이하 내 뒤테)'에서 최종회를 그렸다. 

이날 국정원장 심우철(엄효섭 분)을 R3로 후송하는 도중, 함께 타고 있는 테러팀 박도환 팀장이 그를 빼돌렸다.  총격전까지 오가며 살벌한 접전이 펼쳐졌다. 심우철은 박도환과 눈빛을 주고 받았다. 

이를 본(소지섭 분)과 도우(성주 분)도 전해들었고, 함께 있던 직원들이 현장에서 전원 사망했단 소식에 고개를 숙였다. 그 사이, 심우철과 박도환은 차량을 버리고 도망쳤다. 본은 인근 CCTV를 추적하려했으나 쉽지 않았다. 본은 "사전에 준비한 것"이라면서 CCTV가 아닌 해외도주 경로랑 그 동안 숨겨둔 다른 은신처를 알아보기로 했다. 

심우철과 박도환은 윤춘상(김병옥 분)을 만나러 갔다. 두 사람은 중국을 거쳐 제3국으로 나갈 작전을 펼쳤다. 본은 해외로 뜨기 전 찾아야한다며 용태(손호준 분)에게 전화를 걸어 "생각보다 뿌리가 깊다, 코너스톤 사람인 네가 단서를 줘야한다"고 했고,용태는 생각나는대로 연락을 주기로 했다. 

용태는 본에게 긴급상황이라며 찾아갔다. 본은 상황을 전달받으며 "함정일 수 있다"며 용태가 위험하다고 했다.  하지만 용태는 "오늘 아니면 그 놈들 못 잡을 것"이라며 "날 미끼로 안가위치 파악해라"며 자신이 희생하기로 했다. 대신 본을 바라보며 "브라더가 날 지켜줄 거 아니냐"고 했고, 본과 눈빛을 주고 받았다. 

용태는 작전대로 약속장소에 나갔다. 본은 "사방이 뚫린 공간, 수많은 저격포인트"라며  함정임을 알아챘다. 바로 케이가 총을 쐈고, 그 자리에서 용태가 쓰러졌다. 용태는 바로 구급차로 이송됐으나 이미 사망한 뒤였다. 

윤춘상과 심우철 짓이었다. 용태의 희생으로 두 사람의 위치가 파악됐고, 본과 도우가 필사적으로 추격했다. 
마침내 두 사람이 탑승한 차량을 따랐고, 본이 심우철과 윤춘상 앞에 나타났다. 본이 윤춘상에게 총을 겨눈 심우철의 팔에 조준을 마쳤다. 이후 권영실이 나타났고, 심우철과 윤춘상을 잡는데 성공했다. 

이후 본은 다시 베이비시터의 일상으로 돌아왔다. 애린의 아이들을 돌보며 평범한 일상을 즐겼다. 아이들과 장난도 치며 '코코' 아저씨로 돌아왔다. 아이들은 본의 집으로 놀러가고 싶어했고, 아이들과 함께 키우는 물고기 밥을 주며 평화로운 하루를 보냈다. 이어 아이들에게 "아저씨 없는 동안 잘 보살피고 있어라"며 또 모험을 떠날 거라고 했다. 본은 "금방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며 어디론가 떠났다. 

다시 1년 후 폴란드에 케이가 도착했다. 케이는 폴란드에서도 테러를 계속 시작했다. 그 뒤에 본이 있었고, 본이 케이의 머리 정중앙을 총으로 가격, 케이는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이후 미남카페에서 커피를 내리는 용태가 그려졌다. 죽지않고 살아있던 것. 1년 전 용태를 만난 본이 그려졌다. 본은 용태가 살아있던 걸 알고 있었다. 본의 뜻대로 용태는 왕미남 신분으로 평범한 인생을 즐겼다. 

영실은 애린에게 "앨리스, 긴급 미션"이라 지시를 내렸고, 애린이 작전을 시작했다. 모든 것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애린이 뉴킹스백 요원으로 활동한 모습이 그려진 것. 

애린이 도착한 곳은 남산타워였다. 하지만  본은 애린에게 '모히토 한잔 하자'고 약속한 대로 애린이 있는 테이블에 모히토를 주문시켰고, 이어 "보고 싶었다"며 서로를 반가워했다. 본은 "드디어 모히토를 마신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애린은 영실이 작전을 보냈다고 했다. 가방안에 작전명에는 '티파니에서 아침을, 위장부부가 되어 뉴욕으로 가시오'라고 적혀있었다.본은 "이번 미션 기대된다"고 했고, 애린은 "전 너무 떨린다"고 수줍어했다. 본은 "걱정마요, 당신 뒤에 테리우스 있으니까"라며 미소지었다. 두 사람은 영실이 맺어준 (위장)부부로 해피엔딩을 맞이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내 뒤에 테리우스'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