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코리아(대표 강승원)가 12월 6일 공식 출시 예정인 QX30의 사전 계약을 받는다.
QX30은 독특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을 갖춘 콤팩트 사이즈의 SUV다. 인피니티는 지난 부산모터쇼에서 SUV 라인업 확장을 선언했는데, 이번 QX30 출시가 그 흐름의 하나이다.
QX30에 탑재된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은 노면과 주행상황에 따라 엔진의 구동력을 최대 50% 까지 리어 액슬로 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한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은 최고 출력 211ps, 최대 토크 35.7kg.m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교하게 튜닝된 서스펜션과 18인치 올로드 알로이 휠이 장착 됐다.

QX30의 낮은 루프라인과 높은 전고는 시각적 대조를 이룬다. 과감한 굴곡과 조각 같은 캐릭터 라인은 역동성을 표현한다. 차량 전면에 자리한 인피니티 특유의 더블아치 그릴과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라이트는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하고, 초승달 모양의 C 필러가 포인트를 준다. 사틴 크롬플레이트 인서트로 마감된 전후방 범퍼로 다양한 노면 주행 상황에서 차량이 입을 수 있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고급스러운 메탈릭 룩을 완성했다.
QX30에 탑재된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하며, 기본 장착되는 파노라믹 선루프가 뛰어난 실내 개방감을 선사한다. 차체 상단의 루프 레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필요한 폭 넓은 액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주행 보조 기술도 실렸다.
QX30은 에센셜 트림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트림 4,810만원으로 판매된다(VAT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