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의든 타의든, 공개 연애를 하는 스타들은 대중들에게 큰 주목을 받는다. 이에 부담을 느껴 공개 연애를 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최근엔 방송을 통해 당당하게 연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거나 달달함이 뚝뚝 떨어지는 데이트 혹은 스킨십 사진을 SNS에 게재하는 '공개 연인'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현아와 이던, 전현무와 한혜진이다.

#. 전현무♥한혜진







전현무와 한혜진은 지난 2월 열애 사실을 인정한 후 지금까지도 MBC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하며 남다른 애정을 과시하고 있다. 두 사람 모두 출연 프로그램에서 서로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고백하는 한편, 한혜진은 자신의 SNS에 전현무가 찍어준 사진을 게재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 현아♥이던
현아와 이던은 지난 8월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현아에 따르면 두 사람은 2년 정도 열애를 했다. 하지만 후폭풍은 거셌다. 두 사람은 연이은 스케줄 취소와 활동 중단을 경험했고, 결국 전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이후 현아와 이던은 SNS를 통해 달달한 데이트 사진을 공개하며 굳건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 이시언♥서지승
이시언 서지승은 전현무 한혜진에 이어 2월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크게 화제를 모았다. 이시언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서지승에게 먼저 대시를 했다며 러브스토리를 전하는 한편, 인터뷰를 통해 "밥을 먹을 때 마스크를 벗기도 하고 자유롭게 다녔다"며 공개 연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며 애정을 표했다.

#. 빈지노♥스테파니 미초바
가수 빈지노와 독일 출신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는 2015년 열애를 공식 인정한 후 SNS를 통해 데이트 사진을 공개하며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곤 했다. 지난 해 5월 빈지노가 육군으로 현역 입대한 이후에도 두 사람의 사랑은 굳건했고, 최근에는 연애 4주년을 축하하며 백허그 사진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빈지노는 2019년 2월 28일 전역 예정이다.

#. 스윙스♥임보라
래퍼 스윙스와 모델 임보라는 2017년 4월 연인 사이임을 밝히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SNS를 통해 과감한 애정 표현을 하는 동시에 최근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함께 출연해 서로를 향한 사랑을 고백했다. 당시 두 사람은 "결혼 아닌 연애만 평생 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