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이 부모의 사기 논란으로 이슈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후폭풍이 거세다. 마이크로닷의 큰아버지의 인터뷰가 공개되면서 이번엔 방송에서 보여줬던 진정성까지 의심받고 있는 모습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논란만 가중되고 있다.
마이크로닷이 이번엔 진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마이크로닷의 큰아버지, 즉 마이크로닷 아버지의 형이 과거 동생의 보증을 섰다가 빚을 진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더해지고 있는 것. 가족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치고 잠적한 것 아니냐는 대중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닷이 과거 방송에서 언급했던 큰아버지에 대한 일화마저 '거짓 아니냐'는 의심이 더해졌다.
마이크로닷의 큰아버지인 신현웅 씨는 지난 23일 종합편성채널 MBN '뉴스8'과의 인터뷰를 통해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논란에 대해 직접 밝혔다. 신 씨는 이날 인터뷰에서 마이크로닷 아버지의 보증을 섰다가 2억원 가량의 빚을 지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돈을 줬다는 사람들도 많이 전화가 왔다. 나한테….형이니까 갚아 달라고. 서로 친하다고 차용증도 없이 1백만 원을 줬든 1천만 원을 줬다. 이런 상황이 와전돼서…"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20억원 채무설에 대해서는 와전된 것이라는 입장이었다.
마이크로닷 큰아버지의 인터뷰가 공개된 이후 여전히 논란이 계속됐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논란이 처음 언급된 이후 연이어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증언이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던 상황, 가족에게마저 거짓말을 하고 피해를 끼쳤다는 점을 지적하며 부정적인 시각이 더해졌다.

또 문제가 되는 부분은 마이크로닷이 방송에서 보여줬던 순수하고 솔직한 모습에 대한, 진정성에 대한 의심이었다. 마이크로닷은 지난 9월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도시어부'에 함께 출연 중인 배우 이덕화를 부르는 호칭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큰아버지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한 바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닷 가족은 뉴질랜드로 떠나면서 가족들과도 연락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 큰아버지의 인터뷰가 공개되면서 마이크로닷의 예능 에피소드는 거짓이었냐는 반응이 이어졌다. 예능에서 보여줬던 솔직하고 순수한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던 마이크로닷인데, 이로 인해서 진정성까지 의심받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법적대응" 카드에서 뒤늦게 사과문을 발표한 마이크로닷에 대한 비판 역시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사건 당시 5살이었던 마이크로닷에게 비판을 쏟아내는 것은 '마녀사냥'이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마이크로닷 역시 부모의 사기 사건에 대해 알고 있었다고 언급해 후폭풍이 일고 있는 것.
마이크로닷은 사과문을 통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정확이 알지 못한다며,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 아들로서 내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사과했다. 마이크로닷은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겠다"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닷 부모들에 사기 피해를 주장하는 이들은 다른 입장이었다. 마이크로닷도 이미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 마이크로닷을 직접 찾아가 사실을 알렸었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었다.
또 23일 방송된 KBS 2TV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가중계'에서도 피해를 주장하는 이는 이에 대해서 "마이크로닷이 몰랐다고 하는 부분은 다 받아들일 수가 없다. SNS에 댓글을 달았는데 계속 삭제 당했고 아예 차단해 놨더라. 진정성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일단 충북 제천경찰서 측은 마이크로닷 측에 꾸준히 연락을 취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매체를 통해 "잠적하거나 도피를 하려는 의도는 없고,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만 발표했을 뿐 진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 제천경찰서 관계자는 OSEN에 "현재 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라며 "저희도 조사를 받겠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서만 확인한 상황이다. (마이크로닷 부모에게)연락이 오거나 들은 바는 전혀 없다"라고 밝혔다. 일단 경찰이 마이크로닷의 부모를 인터폴에 적색수배하기 위한 과정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추후 상황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지면서 후폭풍만 더해지고 있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논란. 사과에 대한 진정성까지 의심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건이 잡음없이 마무리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