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레드벨벳이 '윈터퀸' 자리를 노린다.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레드벨벳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RBB’(알비비)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RBB'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RBB (Really Bad Boy)'는 멜로디컬한 브라스 소스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레드벨벳의 시원한 고음과 화려한 애드리브가 잘 어우러져 있으며, 강렬하게 끌리는 '나쁜 남자'를 향한 흥미로운 감정을 대담하게 표현한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요즘 나 조금 패닉 상황 (Ha!) / 솔직히 완전 홀릭인데 (Hey!) / 머릿속 어떤 녀석 그 생각 하나뿐이야"이라며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 마음을 표현하며 시작한다. "친구들 Say 걔는 안돼 너무 나빠 네가 다쳐 / Ah- ah- ah / 누가 말려 내가 좋으면 가는 거죠"라며 사랑에 끌리는 감정을 대담하게 표현했다.
"Oh my god / He’s a really bad boy"로 반복되는 후렴구는 한 번 들어도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이 느껴진다. "아무리 나빠도 난 좋아 봐 세상에 넌 빛이 나 / 누구라도 흠뻑 빠져버릴걸"이라는 부분은 'RBB'의 메시지 그 자체.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의 '레드'로 섬머퀸 자리에 우뚝 선 레드벨벳은 'RBB'를 통해 보다 대담하고 걸크러시한 매력을 뿜어내며 '윈터퀸' 자리를 정조준한다.
한편 'RBB'에는 R&B 팝 댄스 장르의 타이틀 곡 ‘RBB (Really Bad Boy)’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비롯해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의 황홀한 감정을 나비의 모습에 비유한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사랑의 감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R&B 기반의 퓨처 베이스 곡 ‘So Good’(소 굿), 레드벨벳의 다양한 보컬이 귀를 사로잡는 어반 팝 댄스 곡 ‘멋있게 (Sassy Me)’, 올드 스쿨 감성의 팝 댄스 곡 ‘Taste’(테이스트) 등 총 6곡이 수록돼 레드벨벳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케 한다.
레드벨벳은 이날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컴백주를 가진다. / besodam@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