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12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아형' 2위→'신서유기' 3위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12.01 08: 38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JTBC '아는 형님', 3위는 MBC '나 혼자 산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일부터 2018년 12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848,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이에 따르면, 2018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는 형님,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신서유기, 연애의 맛,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런닝맨, 아내의 맛, 복면가왕, 1박 2일, 미추리 8-1000,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법칙, 인생술집, 동상이몽, 슈퍼맨이 돌아왔다, 안녕하세요,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5,766 미디어지수 1,880,547 소통지수 1,625,066 커뮤니티지수 2,856,655 시청지수 1,024,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2,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62,536와 비교하면 130.93%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맛있다, 분노하다, 반성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홍탁집, 돈까스, 아들'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8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 besodam@osen.co.kr
[사진]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