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이 오늘(3일) 오후 6시 윈터 스페셜 싱글 '웬유폴(When You Fall - feat. chai)’을 발표한다.
샘김의 윈터 스페셜 싱글 ‘웬유폴’은 샘김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안테나 식구이자 SBS ‘케이팝스타(KPOPSTAR)시즌5’의 우승자인 이수정(활동명: 차이, Chai)은 이로써 첫 음원 신고식을 치른다.
‘웬유폴’은 샘김과 아이유가 아름다웠던 지난 날을 회상하는 남녀의 파트를 각각 나누어 노랫말을 적었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아련한 기억과, 시간의 흐름 속에 잊혀진 줄 알았던 존재에게 보내는 한 겨울의 안부 같은 이야기다. 샘김의 다정한 안부에 이어 아이유가 전하는 속깊은 마음은 서툴지만 뜨겁게 사랑했던 연인들의 ‘어른스러운 이별’을 떠올리게 한다.

여기에 샘김의 정규 앨범에도 프로듀서로 참여한 뜨거운 만두팀의 홍소진 적재가 사운드디자인에 힘을 보태 정교한 사운드의 배치가 인상적인 팝알앤비 넘버로 완성됐다. 무게감을 잡아주는 최인성의 유려한 베이스, 홍소진의 섬세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박인영의 마음을 휘젓는 오케스트레이션도 이 노래를 겨울 필청트랙에 한 발짝 다가가게 한다.
한편 ‘웬유폴’은 샘김이 오래 전 만들었던 미완성 팝알앤비 트랙으로 이를 통해 애틋한 멜로디라인과 매력적인 보컬로 첫 인사를 하게 된 차이의 등장도 기대를 높이는 대목. 여린듯 하면서도 스타일리스한 보컬의 소유자 이수정은 ‘케이팝스타’ 시즌 5 우승 이후 안테나에 합류, 미국에서의 학업을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이 곡은 샘김이 지난 11월 23일에 발매한 정규 1집 음반 작업 당시에도 타이틀 트랙 후보로 치열한 경쟁을 했을 정도로 유희열이 직접 애정을 갖고 쉴 새 없이 모니터를 해 온 곡. 이에 안테나의 ‘듀엣 컬래버 장인’으로 ‘여기까지’, ‘Think about you‘, ‘~42’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샘김과 신선한 보컬로 귀를 사로잡을 이수정에 대한 믿음으로 안테나의 첫 겨울 싱글로 제작됐다.
또한 새하얀 눈발이 흩날리는 겨울의 소박한 풍경과 함께 사랑했던 연인들의 기억의 조각들이 나열된 ‘웬유폴'의 뮤직비디오는 ‘비하인드더씬(Behind The Scenes)’의 이래경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로 곡의 아련한 감성을 더욱더 짙게 살려주었다. 주인공들의 풋풋한 사랑과 이별까지의 여정에서 형상화된 겨울의 단편은 이 곡의 로맨틱한 분위기와 한껏 어우러 져 저마다의 추억소환을 부추긴다.
샘김은 현재 정규 1집 발표 후 방송, 라디오등의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으며 샘김과 차이가 부른 ‘웬유폴’은 오늘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