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엇갈린 성적' 김선빈-안치홍, FA 프리미엄 얼마나?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광주, 이선호 기자] 내년에는 함께 웃을까? 

KIA 타이거즈의 키스톤콤비 유격수 김선빈(29)과 2루수 안치홍(28)이 내년 시즌을 마치면 FA 자격을 나란히 얻는다. 특별히 부상이 없다면 FA 연한을 채울 것으로 보인다. 김선빈이 1년 선배이지만 부상과 2군행 등으로 FA 취득이 늦어졌다. 

무엇보다 이번 스토브리그 연봉 협상에서 두 선수들이 예비 FA 프리미엄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보통 FA 자격을 앞둔 선수에게는 이적을 대비해 보상금을 높이면서도 구단이 예우를 해준다는 점에서 일정의 프리미엄을 얹혀준다. 성적 고과만으로 연봉을 산정하지는 않는다. 

다만 두 선수는 작년과는 달리 올해 성적이 엇갈렸다. 안치홍은 2년 연속 생애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김선빈은 2017년 타격왕에 올랐지만 올해는 자존심을 지키지 못했다. 예비 FA 프리미엄이 적용되더라도 연봉 협상에서는 다소 온도차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안치홍은 타율 3할4푼2리, 23홈런, 118타점, 88득점을 올렸다. 출루율 3할9푼2리를 기록했다. 2년 연속 20홈런을 넘겼고 첫 100타점을 돌파했다.  결승타 15개를 터트려 팀내 최다이자 리그 3위에 올랐다. 4번타자로 변신해 팀에서 가장 뛰어난 타격을 보여주었다. 올해 연봉은 3억2000만 원. 우등 성적과 FA 프리미엄까지 더하면 상당한 인상요인이 생겼다. 

김선빈은 127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9푼5리, 4홈런, 49타점, 73득점을 기록했다. 작년 3할7푼(1위), 5홈런, 64타점, 84득점, 출루율 4할2푼의 생애 최고 성적에 비하면 후퇴했다. 올해는 8000만 원에서 2억8000만 원으로 수직상승했지만 내년 연봉은 삭감 요인이 생겼다. 그래도 수비 부담이 많은 유격수라는 점, FA 프리미엄까지 감안한다면 삭감 보다는 소폭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두 선수는 입단할 때 부터 절친한 선후배로 의기투합했다. 내야의 핵심 보직을 수행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그러면서도 서로 선의의 경쟁도 벌여왔다. 두 선수가 2019 시즌을 마치고 FA 협상에서 나란히 행복한 미소를 지을 것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sunn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