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펜싱협회(회장 최신원, SK 네트웍스 회장)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체육대학교에서 해외 선진 지도기법 교육을 통한 우수지도자 양성 및 국내 지도자의 훈련지도 능력 함양을 통한 경기력 제고를 위해 해외우수지도자 초청 강습회를 실시한다.
올해에는 플뢰레 종목에 대해 지도법 이론 강의 및 경기 실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청지도자인 쿠키 페트루 아다벌트(루마니아) 코치는 국제펜싱연맹(FIE)에서 추천을 받았다.
초청지도자 아다벌트는 1976 몬트리올 올림픽, 1980 모스크바 올림픽과 1984 로스엔젤레스 올림픽에도 참가한 바 있다. 1981 세 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우수 선수로 선수 은퇴 후에는 여러 차례의 올림 픽 솔리다리티 코치 강습회와 국제펜싱연맹 국제 트레이닝 캠프에 플뢰레 코치로 활동한 바 있는 국제적인 지도자입니다.

현재 국내의 지도자 약 4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협회는 초청 강습회를 통해서 우수지도자 양성 및 해외 선진 지도 기법을 통해 유소년 및 청소년 지도에 적용해 자라나는 펜싱 유소년, 청소년 선수들을 육성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우수 지도자 양성 및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해 대한펜싱협회에서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