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오디엔터 노현태 프로듀서 “‘팝시컬’, 뮤지컬배우 꿈꾸는 간절한 이들 위한 시스템”[Oh!커피 한 잔]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판석 기자] 비스트, 포미닛, 트러블메이커, 비투비, CLC, 펜타곤 등 아이돌을 키워온 노현태 대표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실력있는 뮤지컬 배우들을 발굴하고 또 다른 뮤지컬 배우를 키우는 프로젝트인 ‘팝시컬’을 새롭게 만든다. ‘팝시컬’ 프로젝트를 통해서 ‘그리스’의 남자 그룹 티버드 5명과 여자 그룹 핑크레이디 5명이 ‘그리스’ 공연과 함께 음원 발매 그리고 방송 활동까지 계획 하고 있다. 노현태 대표의 새로운 시도는 뮤지컬과 케이팝 무대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 

노현태 대표는 최근 OSEN과 만났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 노현태 대표는 에너지가 넘쳤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나와 재능넘치는 티버드, 핑크레이디 멤버들과 기운찬 미래를 준비하고 있었다. 노 대표는 “우연히 ‘그리스’ 뮤지컬 오디션을 보게 됐는데, 이 친구들이 노래는 물론 춤과 연기까지 재능이 뛰어난 친구들이 정말 많았다. 뮤지컬을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고 끼와 재능까지 있는 친구들을 보고 단순히 뮤지컬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대에 서고 싶어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새로운 기회나 터닝포인트가 되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어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계기를 설명했다.  

노현태 대표가 새롭게 시작할 팝시컬을 통해서 뮤지컬 ‘그리스’ 속 그룹인 티버드와 핑크레이디가 만들어진다. 하지만 이 두 그룹은 아이돌은 아니다. 노현대 대표는 “아이돌과 형식은 비슷하지만 콘셉트는 전혀 다르다. 뮤지컬 ‘그리스’ 속 넘버들을 케이팝스럽게 편곡해서 부르기도 하고, 자신들만의 노래도 발표하고 부른다. 뮤지컬 공연 역시도 함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팝시컬’을 통해서 처음 배출되는 티버드와 핑크레이디는 어떤 친구들로 구성돼 있을까. 노현태 대표는 “티버드와 핑크레이디 친구들 모두 워낙 끼가 많다. 아이돌 제안을 받은 친구, 전국 뮤지컬 대회 1등 출신도 있고, 다양한 뮤지컬 공연에 출연 경험이 있는 친구도 있다. 아이돌로서 교육을 받지 않았기에 각자 자유롭게 끼와 재능을 보여준다. 각자가 생계를 꾸려가면서 이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간절한 친구들이다”라고 소개했다. 

내년 2월 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할 티버드와 핑크레이디는 현재 대중 앞에서기 위해서 밤새 연습하고 있다. 노현태 대표는 “멤버들 10명 모두 전부다 개성이 넘치고 다르다. 캐릭터들도 다르고 매력도 다르다. 이들을 지금 하나로 합치는 과정을 하고 있다. 군무나 동선 이런 것들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했고, 발성 역시도 다르기 때문에 대중 앞에서 다듬어진 모습을 보여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팝시컬’의 시작은 티버드와 핑크레이디지만 ‘연애플레이리스트’, ‘에이틴’,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등 웹드라마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플레이리스트처럼 다양한 브랜드를 갖추는 것이 노현태 대표의 목표다. 그는 “‘팝시컬’이 플레이리스트를 염두해 두고 시작한 면이 있다. ‘그리스’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또 다른 팝시컬을 가지고 호흡을 맞출 수도 있고 2기, 3기 친구들과 그룹을 다시 만들수도 있다. 모든 가능성은 열려있다. ‘팝시컬’을 보고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도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노현태 대표는 남들이 걸어가는 길을 그대로 걸어가지 않는다. 뮤지컬과 케이팝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서 도전에 나선 그는 반짝반짝 빛이 났다. 그는 “이 시도를 대중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고민보다는 기대가 크다. 하지만 완벽하지 않은 친구들이 점점 더 완벽해져가는 과정을 보면서 티버드와 핑크레이디 친구들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들고 싶다”고 웃으며 말했다. 

현재 팝시컬에 합류할 멤버들은 차근차근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오는 19일에는 남자 그룹인 티버드 멤버 5인 모두가 공개 될 예정이다. 티버드와 핑크레이디가 어떤 매력을 갖추고 등장할지 궁금해진다. /pps2014@osen.co.kr

[사진] 오디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