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격' 벤투호, 선발 라인업 공개 [한국-중국]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9.01.16 21: 00

벤투호가 '조 1위 결정전' 중국과 경기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한국은 16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C조 최종전 중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한국과 중국은 2연승을 달리며 나란히 조 16강행을 확정했다. 하지만 양 팀은 상반된 분위기다. 중국은 예상보다 쉽게 16강에 오른 것을 기뻐하는 분위기다. 반면 한국은 필리핀-키르기스스탄전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2차전이 끝난 현재 순위는 골 득실에서 앞선 중국(+4)이 조 1위, 한국(+2)이 2위다. 비기기만 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는 중국이 상대적으로 여유롭다. 한국은 중국을 꺾어야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며 우승으로 가는 꽃길을 열 수 있다.
전날 기자회견에서 공격적으로 나서겠다고 선언한 벤투 감독은 다시 한 번 4-2-3-1로 경기에 나선다. 최전방에는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배치됐다. 2선에서는 이청용(보훔) - 손흥민(토트넘) - 황희찬(함부르크)가 나선다.
중원은 정우영(알 사드)과 황인범(대전)이 지킨다. 포백은 김진수(전북) - 김영권(광저우)-김민재(전북)- 김문환(부산)이 형성했다. 선발 골키퍼는 김승규(빗셀 고베). 
[사진] 아부다비(아랍에미리트)=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