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이템' 주지훈, 냉철검사vs조카바보...출구 없는 반전 매력 [Oh!쎈 컷]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진리 기자] ‘아이템’이 주지훈의 반전 매력으로 드라마 팬들의 대거 입덕을 예고했다.

MBC 새 월화미니시리즈 ‘아이템’(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에서 주지훈은 정의롭고 뜨거운 가슴을 가진 서울중앙지검 형사부 검사 강곤 역을 연기한다. 냉철한 검사와 따뜻한 조카바보 매력을 오가며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극 중에서 강곤은 정의를 위해 검찰 조직의 명령을 거부하고 내부 비리를 고발해, 일명 ‘꼴통 검사’라 불린다.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는 기업인이자 절대악의 소시오패스 조세황(김강우)에게 유일하게 대적할 수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 영상, 포스터, 스틸컷엔 이와 같은 검사 강곤의 냉철하고 날카로운 면모가 완벽하게 드러나 있다.

오늘(23일)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강곤의 다른 면이 눈길을 끈다. 다정하고 따뜻한 미소는 물론이고 서툰 손길에 허둥대는 허당끼까지, 같은 사람인지 의문을 갖게 될 정도다. 이처럼 그가 무장해제 되는 유일한 순간은 바로 10살이 된 조카 다인(신린아)과 함께 있을 때다. 그에겐 아픔이자, 유일한 희망인 조카 다인에게 모든 걸 다 해주고 싶은 일명 ‘조카 바보’. 아무리 연습해도 다인이의 머리를 예쁘게 묶어주는 것이 힘든 초보 삼촌이지만, 조카와 함께할 때만큼은 누구보다 선하고 훈훈한 눈빛으로 돌변한다.

주지훈은 현장에서도 아역배우 신린아를 끔찍하게 아낀다는 것이 제작진의 전언. 스틸컷만 봐도 느껴지는 남다른 케미가 그냥 나온 것은 아니었다. 주지훈은 “함께 촬영이 있는 날이면, 항상 곁에서 말동무를 해주는 등 다인이와 친해지려고 노력했다”며 “조카바보 삼촌 강곤과 아픔이 있는 조카 다인이의 훈훈한 케미는 ‘아이템’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라고 전했다. 이에 제작진은 “주지훈이 저돌적이고 날카로운 검사와 한없이 부드럽고 사랑 넘치는 삼촌을 오가는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 ‘신과함께’, ‘공작’, ‘암수살인’을 통해 존재감이 뚜렷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아온 주지훈. 검사 역은 처음이지만, 앞선 작품과는 또 다른, 반전매력까지 지닌 검사 강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그의 믿고 보는 연기가 펼쳐질 첫 방송이 기다려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한편, ‘아이템’은 엇갈린 운명의 두 남녀가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물건들을 둘러싼 음모와 비밀을 파헤치는 판타지 블록버스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드라마 ‘구해줘’를 통해 사이비 종교를 소재로 현실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그려내며 차기작을 기대케 한 정이도 작가가 집필을, ‘굿바이 미스터 블랙’ 공동 연출, 단막극 ‘하우스, 메이트’를 통해 강렬함과 섬세함을 동시에 가진 뛰어난 연출을 선보인 김성욱 PD가 연출을 맡았다.

한편 '아이템'은 ‘나쁜형사’ 후속으로 오는 2월11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mari@osen.co.kr

[사진] MB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