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X슈가 '신청곡' 1위올킬, 방탄소년단 직접 홍보..믿고 맡기는 피처링(종합)[Oh!쎈 이슈]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1.23 11: 41

가수 이소라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뭉쳐 전세계 차트를 뒤흔들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적극 홍보까지 나섰다.
이소라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신청곡’을 발매했다.
‘신청곡’은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한 밤 라디오 속 DJ가 읽어주는 사연을 들으며 나와 비슷한 이야기에 위로를 얻는 내용의 곡이다. 외로움에 힘들어했다면 겪어 봤을 순간을 이소라만의 화법으로 풀어내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 

무엇보다 '신청곡'은 방탄소년단 슈가가 랩 피처링 및 랩 파트 작사에 참여하고, 에픽하이 타블로가 작곡 및 작사를 맡아 글로벌 리스너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이 곡은 발표 직후 6개의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특히 '신청곡'은 해외차트까지 장악했다. 아이튠즈 톱200 싱글즈 차트에 따르면 ‘신청곡’은 미국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브라질, 멕시코, 스웨덴, 홍콩,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뿐만 아니라 44개 지역 1위는 아이튠즈에서 한국 여자 가수 사상 솔로 및 그룹을 통틀어 역대 최고 기록이다. 이 같은 훌륭한 성적은 이소라의 독보적인 감성과 보컬, 슈가의 속삭이듯 따뜻한 래핑, 타블로의 서정적인 곡이 만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만들어냈다는 평이다. 국내 최고의 세 아티스트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올 겨울을 장식할 명곡이 탄생했음을 알렸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열혈 홍보도 빼놓을 수 없다. 슈가, RM, 제이홉은 스테이크, 파스타 사진과 함께 "이 음식과 어울리는 신청곡! 오늘 '달려라 방탄소년단'도 기대 기대"라고 이소라의 신곡 '신청곡'을 홍보했다.
지민 역시 '신청곡' 스트리밍 캡처와 함께 "이 노래 신청하겠습니다. 이소라 선배님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슈가 형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라고 응원했다. 이가운데 '신청곡'은 얼마나 많은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을지,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처럼 /misskim321@osen.co.kr
[사진] 에르타알레, 방탄소년단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