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몬스타엑스 아이엠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 좋은 성과로 증명하고 싶다"[설 인터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선미경 기자] "몬스타엑스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과로 증명해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룹 몬스타엑스는 꾸준한 성장으로 지난해 좋은 성과들을 거둬냈다. 국내에서의 성장은 물론,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주목받으면서 ‘글로벌 대세’로 입지를 굳혔다. 미국 빌보드 등 해외 음악 시장에서 주목받고, 그 결과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연말쇼 ‘징글볼’ 투어 무대에 서기도 했다. 몬스타엑스가 K팝을 대표하는 팀으로 성장했다는 평가가 이뤄지고 있는 것은 당연했다. 

멤버 아이엠은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행보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역할을 해내며 함께 성장을 이뤄왔다. 팀의 막내인 아이엠이지만 음악적 참여는 물론, 몬스타엑스의 해외 활동에 기둥 같은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아이엠은 유년시절 미국 생활 경험을 살려 지난해 북미 투어를 하며 진행된 외신들과의 인터뷰, 방송 출연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몬스타엑스의 음악과 세계관에 대해 설명하고, 해외 팬들과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했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이 막내인 아이엠을 든든하게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난달 생일이 지난 (빠른) 황금돼지띠 아이엠,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더 기대되는 활약이다. 

오는 18일 몬스타엑스의 컴백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번 설 명절은 컴백을 위한 숨 고르기가 될 예정. 팬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주기 위한 재충전의 시간이기도 했다. 

아이엠은 “일단 컴백을 위해 한 숨 쉬어가는 시간이 될 것 같다. 컴백을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곡 작업부터 마지막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 천천히 체크도 할 계획이다. 또 컴백을 하게 되면 당분간은 바쁜 활동이 이어질 것 같으니 그렇게 되기 전에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충분히 쉬면서 체력 관리와 활동 준비를 하지 않을까 한다”라고 명절 계획을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8일 오후 6시 정규2집 TAKE. 2 ‘위 아 히어(WE ARE HERE)’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상황. 지난해 글로벌 활약을 주목받은 만큼 국내 활동은 물론, 해외에서도 몬스타엑스의 컴백을 주목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올해 가장 기대되는 K팝 앨범으로 몬스타엑스의 컴백을 꼽은 만큼, 이들의 컴백 일정 공개만으로도 이미 뜨거운 반응.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로, 또 개인적으로 더 많은 음악적 성장과 성취를 이뤄내고 싶다는 바람이다. 꾸준히, 차근차근 더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몬스타엑스로서 지난해에 이어 좋은 성과를 증명해보고 싶다는 것. 

아이엠은 “몬스타엑스로서는 지난 성과에 이어서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서도 1위를 이어가고 싶다. 우리 음악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고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것과 같은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몬스타엑스가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에도 그 기운을 이어서 좋은 성과로 증명해 보여주고 싶다”라고 올해의 목표를 밝혔다. 컴백은 물론 이후 공연과 월드투어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기도 하다. 

팀 활동 뿐만 아니라 아이엠 개인적으로 음악적인 성장을 더 이뤄내고 싶다는 목표도 있다. 아이엠은 “앞서 간간히 믹스테잎을 공개하고, 지난 앨범에 첫 자작곡을 수록하기도 했는데, 올해에도 믹스테잎으로 나만의 매력을 담은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 우리 앨범에도 자작곡을 수록하는 등 개인의 음악적 역량 또한 키워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바람을 드러냈다. 아이엠은 올해도 이어질 몬스타엑스의 활약에 대한 기대도 당부했다. 

아이엠 개인적으로 음악적인 성장과 함께, 올해는 새로운 운동을 시작해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아이엠은 “올해에는 새로운 운동을 하나 시작하고 싶다. 몬스타엑스에서도 평소에 열심히 운동을 하는 멤버들이 있는데 스트레스도 풀리고 목표를 성취하는 재미도 많이 느낀다고 하더라. 사실 운동을 즐겨하는 편은 아닌데 올해에는 멤버들과 함께 흥미로운 운동을 하나 찾아서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팬들에 대한 사랑이 각별한 몬스타엑스인 만큼, 아이엠은 몬베베(공식 팬클럽)에게도 진심의 애정 어린 메시지도 남겼다. 아이엠은 “몬베베! 언제나 항상 몬스타엑스 곁에서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줘서 고마워요. 곧 컴백을 앞두고 많이 기대하고 있을 텐데 기대한 것 그 이상의 멋진 모습으로 보답할게요. 우리 몬스타엑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올 한해도 몬베베로 시작해서 몬베베로 끝나는 황금돼지의 해가 되겠습니다! 몬베베 사랑합니다”라며 각별한 애정을 담아냈다. 

또 아이엠은 줄곧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함께 성장을 이뤄온 몬스타엑스 멤버들에게도 “형 들! 지난 한해 동안 우리가 함께 이룬 것들이 너무 많고 정말 행복했었는데 올 한해도 우리 다 함께 힘내서 좋은 성과를 만들어냈으면 좋겠어. 이제 곧 컴백인데 이제껏 받아온 좋은 기운에 이어서 다치지 말고 행복하게 활동하자! 그리고 딱 지금 만큼만 앞으로도 서로 형제처럼 의지하면서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자 파이팅!”이라며 특 별한 애정을 전했다.  

함께 성장해온 멤버들과 또 이들의 성장 동력이 되어주는 팬들에게 애정이 남다른 아이엠이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는 아이엠의 새해 인사 한마디.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 설 명절이 돌아 왔습니다. 모두들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 됐으면 좋겠고, 설 연휴 동안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마음 편히 쉬면서 재충전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해를 시작하는 설 명절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원하시는 바나 새로운 목표를 세우실 텐데요. 올 한 해 동안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다 이루실 수 있도록 제가 함께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