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효신이 3년 만의 단독 콘서트 개최를 예고했다.
박효신의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이하 글러브)는 6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 '러버스 2019(LOVERS 2019' 영상을 공개했다.
1분 40초 가량의 이번 영상은 앞서 공개된 1차 티저의 연장선. '유어 러브(YOUR LOVE)'라는 문구로 시작된 티저 영상은 1차 영상에서 등장한 '웨어 이즈(WHERE IS)'라는 문구에 이어 '유어 러브'가 이어지며 비로소 박효신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완성했다. '당신의 사랑은 어디에 있습니까(WHERE IS YOUR LOVE?)'라는 질문은 박효신이 올해 세상에 던지고자 하는 첫 질문.

영상에서는 세상 속 다양한 모습의 사랑과 스토리를 그려내는 수많은 '러버스(LOVERS)', 그리고 그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온기를 더해주고 있는 박효신의 잔잔한 모습이 담겨 박효신이 시작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심이 쏠린다.
특히 이번 영상은 박효신의 콘서트 개최를 예고해 더욱 눈길을 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는 '박효신 2019 라이브 준(PARKHYOSHIN 2019 LIVE JUNE)'이라는 문구가 등장, 박효신이 6월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박효신의 단독 콘서트는 지난 2016년 10월 열린 '아이 엠 어 드리머((I AM A DREAMER)' 공연 이후 무려 3년 만에 개최되는 것. 박효신은 이번 공연으로 3년 만에 팬들을 직접 만나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올해는 박효신이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박효신은 지난 1999년 1집 앨범 '해줄 수 없는 일'로 데뷔, 20년간 가요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명품 보컬리스트의 영역을 확고히 했다. 최근에는 뮤지컬 '모차르트!', '팬텀', '웃는 남자' 등으로 뮤지컬 배우로 변신, 노래로 줄 수 있는 감동의 영역을 한층 넓혔다. 20주년을 맞이한 박효신은 20주년을 기념하고 자축하는 단독 콘서트로 화려한 20주년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박효신은 20주년을 맞이해 활발한 활동에 기지개를 켰다. 박효신은 시대를 초월해 사랑을 받았던 노래의 탄생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재조명하는 예능 프로그램 '너의 노래는'에 출연해 지금껏 한 번도 공개하지 않은 솔직한 속내를 공개하기도 했다. 단독 콘서트는 지난 20년을 정리하고, 새로운 20년을 준비하는 박효신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속사 글러브 측은 박효신은 물론, 스태프들 역시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콘서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관계자는 "많은 팬들이 오랜 시간 기다려왔던 공연인 만큼, 아티스트와 소속사 모두 여러 방면에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과연 박효신이 어떤 음악, 어떤 무대로 팬들을 찾아올지 벌써부터 기대는 뜨겁다. /mari@osen.co.kr
[사진] 글러브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