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스포츠협회, ‘2기 에이전트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9.02.08 08: 08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제 2기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에이전트 아카데미란 야구, 축구 등 스포츠 분야 에이전트 업무 관련 교육과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전문 에이전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 신청은 만 19세 이상 스포츠 에이전트를 꿈꾸는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2월 24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수강생은 심사를 통해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3월 11일부터 7월 26일까지 약 4개월 여간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의 교육장에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총 18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스포츠산업, 프로스포츠 시장의 이해, 선수마케팅, 선수관리, 스포츠에이전트 법과 재정, 야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축구 에이전트 심화과정 등 총 7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전트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마친 수강생에게는 졸업시험 자격이 주어지며, 시험 합격자는 협회에 공익에이전트 등록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단, 공인에이전트 등록을 위해서는 한국야구위원회(KBO) 공인 선수대리인 자격 또는 대한축구협회(KFA) 중개인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졸업시험 합격 후 2년 이내에 공인 자격을 획득하면 언제든 공익에이전트로 등록 신청할 수 있으며, 협회의 심사를 통해 공익에이전트로서 활동 할 수 있게 된다. 공익에이전트는 협회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저연봉 프로선수가 협회로 공익에이전트를 신청하였을 경우 선수를 대리하여 연봉계약과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른 에이전트 수수료는 협회에서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사항은 공익에이전트 운영안을 준수하여야 한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