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6집 '예뻐지지마'로 컴백한 SF9 멤버들이 성숙한 남성미를 폭발, 특히 1위 공약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20일 방송된 V라이브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 쇼케이스가 그려졌다.
이날 SF9 멤버들은 각자 소개를 시작, 특히 "오늘 주호가 함께 하지 못해 아쉽다, 수록곡에 참여하고 응원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영빈은 '스카이캐슬' 우주로 입지를 다진 찬희를 소개,이어 "음악중심 비타민, 스카이캐슬 우주에서 찬희로 돌아왔는데 인기 실감하냐"고 물었다. 찬희는 "형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적극적으로 챙겨준다"면서 "아직 대중적으로 밖에선 인기 실감 못한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형들에게 오니 고향에 돌아온 느낌"이라며 멤버들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영빈은 "주변에서 다음화를 나한테 물어보더라, 오프 더 레코드지만, 해외에서 나보고 '스카이캐슬'이라고 말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본격적으로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타이틀 곡 '예뻐지지마'에 대해 멤버들은 "퍼포먼스로 더 멋진 모습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화끈하게'와 '하필'을 언급, 특히 '하필'에 대해 "녹음을 재밌게 했다, 마지막 후렴구 '하필'이 반복되는 구간이 매력적"이라 소개했다. 이어 'LIFE IS SO BEUATIFUL' 이란 곡에 대해 "주호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라 소개, 이 뿐만 아니라 'FALL IN LOVE'와 '무중력'도 소개하면서 특히 '무중력'애 대해선 "판타지 분들을 만나 무중력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아 쓴 곡"이라 소개했다.
이번 앨범 컨셉 미니 6집에 대해서 "자신의 자아와 사랑에 빠진 것, 더 예뻐지지 않아도 지금으로 충분히 예쁘다는 말을 전하고 싶은 것"이라며 자기애 가득한 모습을 담았다고 했다. SF9은 "더 성숙하게 돌아온 SF9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분위기를 몰아 "자기애 넘치는 포토타임 가져보자"며 각각 포즈를 취했다.

이어 멤버들의 칭찬타임이 이어졌고, 찬희에 대해 희영은 "너무 섹시하다"고 칭찬, 찬희는 희영에게 "너무 예쁘다"고 말하며 민망해했다. 인성은 영빈에게 "리더로 고생 많이 한다, 앨범이 잘 나오도록 회사와 멤버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해줬다 정말 칭찬한다"고 했고, 영빈도 인성에게 "나와 다른 느낌의 맏형, 멤버들이 잘 따르는 형"이라면서 "인성이가 많이 도와줘서 정말 고맙다, 동생들에게 사랑받는 비결도 궁금하다,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뇌섹남으로 팀원을 알려줘서 고맙다"며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 훈훈한 동료애를 느끼게 했다.
계속해서 '화끈하게' 무대를 이어 'FALL IN LOVE'무대를 꾸몄다. 애절한 보이스로 감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후 'UNLIMITED'와 '질렀어'등 다양한 포퍼먼스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다. 무엇보다 타이틀 곡인 '예뻐지지마' 곡을 공개,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남성美를 폭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타이틀곡 무대 소감에 대해 재윤은 "너무 떨렸다, 앨범 냈던 것 중에 오늘이 가장 떨렸다"면서 "의미있는 날, 팬들이 많이와줘서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했고, 바쁜 와중에 태양과 함께 인트로 안무 짰다는 찬희는
"촬영때문에 멤버들과 많은 시간 보내지 못했다, 희영이가 아무말 없이 수고했다고 안아주더라"고 하면서
"여기 있을 수 있는 이유는 판타지 팬들 덕분이라 생각한다, 더 멋지고 성숙한 모습 보일 것"이라 말했다.
희영도 "오랜만에 무대 긴장 많이했다, 열심히 했는데 응원 많이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활동 행복하게 할 것"이라 소감, 로운은 "컴백이 좀 미뤄졌지만 빨리 보고 싶었다, SF9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멤버들에게 감사"면서 "진심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태양은 "공식적인 자리에서 팬들 만나는 건 오랜만"이라며
"앨범나오기 까지 많이 기다렸다, 더 힘내서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인성은 "공약 걸겠다"면서 "음악방송 1위한다면 팬들이 원하는 의상으로 '예뻐지지마' 안무를 추고,
'무중력' 노래 가사가 좋다, 이 노래로 무대를 만들겠다"고 깜짝 공약을 전했다. 그러면서 "활동하며 이 공약을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해 공약이 성사될지 기대감을 안겼다.
/ssu0818@osen.co.kr
[사진]'V라이브'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