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원, 준결승 진출 좌절...자네티-산체스 8강 선착[서바이벌 3C]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9.03.02 16: 53

최성원(부산시체육회, 세계랭킹 16위)이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최성원은 2일 오후 3시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열린 '제3회 2019 벳스토어나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이하 서바이벌 3C)' 16강 준준결승 A조 경기에서 33점으로 3위를 기록, 8강이 벌이는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이로써 1차 대회에서 결승까지 올랐던 최성원은 2차 대회 예선 탈락에 이어 3차 대회에서도 아쉬움을 남긴 채 대회를 마쳤다. 와일드카드로 출전해 25점에 그친 루피 체넷(터키, 25위) 역시 최하위로 탈락했다.

최성원은 전반까지 꾸준하게 점수를 쌓아갔다. 하지만 후반 들어 급격하게 공타가 늘어나면서 기회를 놓쳤다. 특히 최성원은 두 번이나 3연속 무득점으로 자멸하고 말았다.
반면 함께 경기를 펼친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7위)와 다니엘 산체스(스페인, 18위)는 각각 109점과 73점을 기록, 가장 먼저 준결승에 올랐다. 패자부활전에서 막차를 탔던 자네티는 두 번이나 하이런 7점을 기록하며 3회 연속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2회 대회 때 충격의 예선 탈락을 경험했던 산체스는 첫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준결승 무대를 경험하게 됐다.
서바이벌 3C는 이번이 3번째 대회다. 국내 동호인들 사이에서 많이 알려진 '죽방', '즉석' 등으로 불리는 경기를 대회에 맞게 수정한 경기 방식으로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첫 대회에서는 산체스가, 두 번째 대회에서는 야스퍼스가 우승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전 경기 직접 관전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또 관중들은 승자 맞히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 라운드 승자가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직접 증정한다. 이번 '2019 벳 스토어 나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는 MBC 스포츠플러스, 네이버 TV, 코줌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전 경기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코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