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광, 오늘 비공개 입대→의무경찰 복무..자필편지+신곡에 담은 팬♥ [종합]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9.04.18 12: 47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오늘(18일) 입대한다. 이에 앞서 이기광은 팬들에게 자필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팬사랑을 과시했다. 
이기광은 18일 오후 충남 논산훈련소로 입소해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이후 경찰학교에 입학해 2-3주간의 교육을 받는다. 그런 후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의무경찰로 복무를 하게 된다.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은 "이기광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했기 때문에 정확한 입영장소와 시간은 알리지 않을 예정"이라며 비공개 입소를 알렸다. 이로써 이기광은 윤두준과 양요섭, 용준형에 이어 하이라이트 멤버들 중 네 번째로 군에 입대하게 됐다. 

7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KBS 2TV '댄싱하이' 제작발표회에서 하이라이트 이기광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또한 팬들을 위해 입대 당일인 오늘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앨범 '웃으며 인사해'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웃으며 인사해', 'Nothing' 등 총 2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곡 이기광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 하이라이트 두번째 미니앨범 'CELEBRATE' 쇼케이스에서 하이라이트 이기광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jpnews@osen.co.kr
'웃으며 인사해'는 이기광이 처음 그때의 기분 좋은 떨림과 웃음을 기억하면서 잠깐의 이별에도 다시 만날 것을 기억하며 환하게 웃어달라는 그의 당부와 진심이 담겨있는 노래로, 팬들에게 더욱 소중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피처링으로 노래에 힘을 더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Nothing’은 지난 단독 콘서트 'I'에서 선보였던 미공개 곡으로 나른한 듯 조용히 깔리는 매력적인 그의 목소리와 편안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힙합곡으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이기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앞서 이기광은 지난 17일 하이라이트 공식사이트를 통해 자필 편지를 남기며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 글에서 이기광은 "데뷔를 한 지 10년이 지났다. 시간은 정말 빨리 흐르는 것 같다. 10년이란 시간동안 참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이라이트 이기광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있다. /pjmpp@osen.co.kr
이어 "마지막 순간까지 여러분들과 공감하고 여러분들의 얼굴을 보고 갈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고 좋은 추억 하나를 가져가게 된 것 같아 정말 행복하다. 항상 저와 우리 친구들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전심을 다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제는 저희도 여러분들도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다가왔다. 10년이란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처럼 1년 7개월이란 쉬는 시간도 정말 서로에게 더 알차게 행복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서로에 대한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쉼이 되며 금방 지나가지 않을까 싶다"며 "10년이란 긴 시간동안 변함없이 아낌없는 사랑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그런 큰 사랑 부탁드려요! 그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만 하시길"이라고 거듭 고마운 마음을 고백했다. 
이하 이기광 자필편지 전문 
안녕하세요. 기광입니다. 데뷔를 한 지 10년이 지났네요. 시간은 정말 빨리 흐르는 것 같아요. 10년이란 시간동안 참 행복했던 거 같아요.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여러분 덕분에 정말 많은 순간들이 행복하고 소중하고 즐거웠던 것 같아요. 마지막 순간까지 여러분들과 공감하고 여러분들의 얼굴을 보고 갈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고 좋은 추억 하나를 가져가게 된 것 같아 정말 행복해요. 항상 저와 우리 친구들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진심을 다해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이제는 저희도 여러분들도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다가왔는데요. 10년이란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처럼 1년 7개월이란 쉬는 시간도 정말 서로에게 더 알차게 행복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서로에 대한 감사함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쉼이 되며 금방 지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마시구요. 서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쉬며 우리는 2년 쯤 뒤에 밝게 웃으며 다시 만나요. 10년이란 긴 시간동안 변함없이 아낌없는 사랑주셔서 감사하구요. 앞으로도 그런 큰 사랑 부탁드려요! 그 때까지 건강하고 행복만 하세요.
이하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Ent. 입니다.
 
그룹 하이라이트의 이기광 군이 2019년 4월 18일 (목) 현역으로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기광 군은 입소하여 4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을 마치고, 이후 경찰학교에 다시 입학하여 2-3주간의 교육을 받고 대한민국 의무경찰로써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입니다.
이기광군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했기 때문에 정확한 입영장소와 시간은 알리지 않을 예정이니 모쪼록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 누구보다 라이트 분들을 생각하는 이기광 군의 당부처럼, 웃으면서 우리답게 잠시 인사를 나누길 바랍니다.
그리고 잠시 시간이 지난 후, 이기광 군이 건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내년에 다시 웃으며인사할 수 있도록 라이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parkj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