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믿고 듣는 조합’ 윤종신X장범준, 오늘(23일) ‘그대 떠난 뒤’ 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지민경 기자] 장범준이 참여한 2019 '월간 윤종신' 4월호 별책부록 ‘그대 떠난 뒤’가 오늘(23일) 베일을 벗는다.

2019 '월간 윤종신'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이제 서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제 서른'은 윤종신과 빈폴이 ‘30’의 의미를 기념하여 함께 어우러져 기획된 음악 프로젝트로, 89년생 아티스트들(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과 함께 89년에 탄생했던 수많은 명곡 중 최고를 엄선하여 2019년의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그 결과물은 '월간 윤종신'의 별책부록으로 공개되는데, 이번 달에는 장범준이 함께했다. 장범준이 선택한 곡은 ‘그대 떠난 뒤’. 

89년에 발표된 이 노래는 '사랑과 평화'와 '빛과 소금'으로 활동했던 장기호의 대표곡으로, 장범준이 가창하고, 조정치가 편곡, 윤종신이 프로듀싱해 재탄생했다. 

윤종신은 “개인적으로 장기호 형 목소리를 정말 좋아한다. 이번에 범준이가 ‘그대 떠난 뒤’를 선택했다는 얘기를 듣고 무척 설렜다"며 "범준이가 장기호 형의 그 독특한 가성을 어떻게 해석해낼지 기대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녹음을 시작하자마자 그 어떤 비교도 무의미하다는 걸 깨달았다"며 "범준이는 모든 노래를 ‘장범준 화’시킨다. 범준이에게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압도적인 개성이 있다는 걸 여실히 느꼈다”고 극찬했다. 

또 그는 “예전에 제가 ‘슈퍼스타K’ 심사를 하면서 무엇을 놓쳤던 건지 그리고 사람들이 장범준의 무엇에 열광하는 건지 확실히 깨달았고, 녹음 내내 너무 멋진 아티스트라는 생각을 했다"며 "'그대 떠난 뒤’에는 원래 ‘비’의 정서가 진하게 배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곡에 담긴 범준이의 가성이 그 ‘비’의 정서를 제대로 증폭해냈다. 많은 분들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장범준이 부른 '그대 떠난 뒤'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미스틱스토리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