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강정호, 히라노에게 안타 '한일 대결' 완승…피츠버그 5연패

[OSEN=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이상학 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32)가 사이영상 출신 투수 잭 그레인키에게 꽁꽁 묶였다. 하지만 일본인 투수 히라노 요시히사에게 좌전 안타를 터뜨리며 한일 대결에서 웃었다. 

강정호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에 5번타자 3루수로 선발출장,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최근 2경기 연속 안타를 이어간 강정호는 시즌 타율이 1할6푼7리에서 1할7푼2리(64타수 11안타)로 상승했다. 

전날(25일) 애리조나전에서 시즌 4호 홈런에 2루타, 볼넷을 더해 첫 3출루 경기를 펼친 강정호였지만 그레인키를 만나 꼼짝 못했다. 강정호뿐만 아니라 피츠버그 타선 전체가 그레인키에게 7회가지 2안타로 막혔다. 총 5안타 무득점 침묵, 0-5 완패를 당했다. 애리조나 4연전을 모두 내준 피츠버그는 시즌 최다 5연패 늪에 빠지며 12승11패.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3위도 위태로워졌다. 

[OSEN=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최규한 기자]4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 피츠버그 강정호가 내야 땅볼을 치고  있다. /dreamer@osen.co.kr

2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그레인키를 맞아 볼카운트 1-2에서 5구째 바깥쪽 81마일 슬라이더를 받아쳤으나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잡혔다. 

[OSEN=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최규한 기자]2회말 무사 선두타자로 나선 피츠버그 강정호가 1루 파울 플라이를 친 뒤 물러나고 있다. /dreamer@osen.co.kr
4회말 1사 주자 없는 두 번째 타석에선 유격수 땅볼 아웃. 초구 볼을 골라낸 뒤 그레인키의 2구째 높게 들어온 88.2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잡아당겼으나 내야를 뚫지 못했다. 

7회말 3번째 타석에선 서서 삼진을 당했다. 투스트라이크 불리한 카운트에 몰린 강정호는 3구 파울 커트, 4구 볼로 승부를 이어갔으나 5구째 몸쪽 낮게 들어온 88마일 포심 패스트볼에 배트도 내지 못하고 삼진 아웃됐다. 시즌 25번째 삼진. 

9회말 마지막 타석은 일본인 투수 히라노 요시히사와 한일 투타 대결이 성사됐다. 히라노의 초구 몸쪽 높게 들어온 91.4마일 포심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좌전 안타로 연결했다. 팀은 패했지만 강정호는 2경기 연속 안타로 감을 이어갔다. 한일 대결 승리는 덤이었다. 

[OSEN=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최규한 기자]애리조나 선발 잭 그레인키가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dreamer@osen.co.kr

그레인키는 7이닝 2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피츠버그 타선을 압도했다. 시즌 4승(1패)째를 거두며 평균자책점을 3.72로 낮췄다. 피츠버그는 3회말 1사 후 투수 제임슨 타이욘과 콜 터커의 연속 안타로 1,2루 기회를 잡았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고, 무득점 패배를 당했다. 4번타자 조쉬 벨도 그레인키에게 3연타석 삼진으로 물러나며 힘을 쓰지 못했다. 

애리조나 타선은 1회초 크리스티안 워커의 1타점 2루타 등으로 2점을 선취했고, 5회초 재로드 다이슨의 1타점 3루타와 에두아르도 에스코바의 희생플라이로 2점을 더했다. 다이슨이 3안타 1타점, 워커가 2안타 1타점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승리투수 그레인키는 5회초 타석에서 데뷔 첫 3루타도 쳤다. 애리조나 일본인 투수 히라노는 강정호에게 안타를 하나 맞았지만 9회말 1이닝을 실점 없이 막았다. 최근 4경기 연속 무실점, 시즌 평균자책점을 4.50으로 낮췄다. 

피츠버그 원정 4연전을 모두 잡은 애리조나는 15승11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를 유지했다. /waw@osen.co.kr

[OSEN=피츠버그(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최규한 기자]5회초 무사 선두타자로 나선 애리조나 투수 잭 그레인키가 3루타를 치고 슬라이딩 해 세이프되고 있다. /dreamer@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