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4월 글로벌 팬들이 가장 많이 커버한 곡 1위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05.08 12: 11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글로벌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글로벌 케이팝 비디오 커뮤니티 어메이저(amazer)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글로벌에서 4월 가장 많이 커버된 곡으로 선정됐다.
'Kill This Love'은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에 맞춘 대포를 쏘는 듯한 안무와 경례를 하는 포인트 안무가 있다. 이는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의 27개 국가에서 댄스 커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1위에 올랐다. 특히 댄스 영상은 공개 4주차인 현재 약 7천만 조회수에 달하며 블랙핑크 커버댄스의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것들의 시’(Boy with luv)는 컴백과 동시에 2위에 올랐다. ‘히치하이킹춤', '앙탈춤’ 등의 포인트 안무와 방탄소년단의 칼군무로 높은 난이도에 맞춰 북미 및 유럽의 KPOP 전문 커버팀의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
3위는 커버댄스 붐을 일으킨 모모랜드의 '암쏘핫'(I`m so hot)은 따라하기 쉬운 권총춤을 중심으로 국내를 비롯 필리핀, 베트남, 일본, 미국, 유럽, 남미 등에서 개인, KPOP 댄스팀 모두에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
글로벌 핫루키라 불리는 VAV의 경우 'Thrilla Killa'로 4위에 올랐다. 특히 브라질, 멕시코 등의 남미에서 많은 커버 댄스가 이루어져 남미에서의 인기를 보여줬다.
5위는 밝은 에너지에 성숙미까지 더해진 트와이스의 'FANCY'로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에서 높은 커버율을 기록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어메이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