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닥터프리즈너' 남궁민, 빅픽처로 '복수' 성공‥최원영 '구속'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9.05.15 23: 10

'닥터 프리즈너'에서 남궁민의 빅픽처로 최원영을 마침내 구속시켰다. 
15일 방송된 KBS2TV 수목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송민엽, 극본 박계옥)'가 종영했다.
정의식 검사(장현성 분)은 이재준을 긴급체포하러 찾아왔으나 경호원들의 방해로 들어서지 못했다. 급기야 정검사는 전 검사장과 대면, 그는 이재준을 감싸며 긴급체포를 막았다. 

이 소식은 이재준의 귀에도 들어갔다. 그리곤 자신을 찾아온 나이제를 도발, 나이제는 "개고생해서 증거찾고 재판해봤자 형량이 낮다"면서 쉽지 않은 상황을 전했다.그러면서 흰 봉투를 내밀었다. 이재준은 이를 흥미로워하면서 봉투를 확인, 봉투 안엔 태극기모양의 우표가 들어있었다.
나이제는 "감옥에 들어가면 현금대신 쓸 수 있는 것"이라면서 이재준을 발끈하게 했다. 그러면서 이재준이 지금까지 했던 똑같은 방법으로 주사를 투약했다. 나이제는 "네가 신이라도 된 줄 알았냐"면서 "널 이길 방법이 없으니 이렇게 끝장내려 한다, 죽어 그냥"이라고 말했다. 
이때, 이재준은 나이제의 흉부를 찌렀다. 결국 두 사람 모두 쓰러지고 말았다. 그 사이 대기해 있던 선민식(김병철 분)이 나타났다. 알고보니 나이제가 이재준과의 칼부림을 예상해 그를 대기시켰던 것. 나이제는 "나를 찌르게 할 것"이라고 선민식에게 말하며 이재준에겐 가장 위험하지 않은 흉부 쪽을 유도한 것이다. 결국 이재준은 살인미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나이제는 본격적으로 이재준 자백을 받아내기 위한 작전을 짰다. 그리고 마침내 이재준과 대면했다. 이재준은 나이제와 마주치며 "용케도 살았다"며 도발, 나이제는 "이제 네가 내 구역에 들어왔으니 내 물에 맞춰 싸워봐라"고 했고, 이재준은 "얼마든지"라며 이를 받아들였다. 
한소금은 이재준이 상황을 자신의 쪽으로 유리하게 바꿔서 생각하는 반응을 보일 것이라 추측했다. 예상대로 이재준은 고도소 생활에 잘만 적응했다. 
정검사는 이재준을 찾아갔고, 이재준은 바로 자신 밑에 있던 최실장을 만나게 해달라며 난동을 피웠다. 정감사가 이를 제지했고, 나이제와 한소금이 이재준의 모습을 분석했고, 한소금은 "통제할 수 없는 곳임을 인지하면 자아가 분리될 것"이라면서 "평정심을 유지하려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감정과 행동이 통제되지 않는 걸 보면 심리적 동요가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하지만 구속적부심이 적용되어 이재준이 풀려나게 됐다. 이재준은 "영장실질심사는 네가 이겼지만 구속적부심은 내가 이겼다"면서 "앞으로 복수할 기회는 영원히 없어졌다는 뜻"이라 말했다. 이때, 나이제는 "널 도청한 걸 알아챘을 때 이재환에게 넣은 두번째 주사가 뭐였냐"면서 이를 예상해서 이재환에게 대비시켜 놓은 것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환이 진짜 뇌사상태일까"라면서 "내가 그렇게 허술하게 당했을 것 같냐"고 말했고, 이재준은 이재환이 헌팅턴병이 아닐 수 있는 가능성에 더 큰 공포심에 휩싸였다. 
다음날 이사회가 개최됐다. 선민식은 이사회에 참석, 그 자리에 이재준과 모이라도 있었다. 이사회가 진행하는 사이, 나이제가 마스크를 쓴 이재환을 휠체어에 태워 데리고 왔다. 나이제는 이재환이 뇌사상태가 되기 전 녹음했던 USB를 가지고 왔고, 도청장치에 설치해 돈 녹취록을 틀었다. 결국 이재준이 스스로 헌팅턴 병임을 밝히면서 이재환을 살해하려했던 대화가 모두 드러났다. 
게다가 뇌사상태인 줄로만 알았던 이재환이 눈을 떴다. 알고보니 이재환이 미리 나이제에게 받은 약을 투약해 이재준의 공격을 방어했던 것이다.
의식을 회복했던 이재환이 이재준을 손가락으로 가리켰고, 마침내 이재환의 범행 꼬리를 잡았다. 나이제는 현자에서 이재준을 친족 살인미수로 체포했다.이에 당황한 이재준은 온 몸을 떨면서 충격으로 쓰러졌다. 이로써 나이제의 빅픽처로 이재준은 전격 구속되어 최대 무기징역형까지 받게됐다.
한편,  '닥터 프리즈너'는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의사 나이제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펼치는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다. 
/ssu0818@osen.co.kr
[사진]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