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해투4' 아나운서국 대환장 입담 파티…전현무 '겨땀 파크' 폭발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장우영 기자] ‘해피투게더4’ 지금은 프리랜서지만 아나운서국에 몸 담았던 이들이 모이면서 입담은 폭발하고 공감대는 더 강하게 형성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4’는 ‘아나운서국의 문제아들’ 특집으로 꾸며져 방송인 오영실과 한석준, 최송현, 오정연, 아나운서 정다은, 이혜성 등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는 KBS의 과거, 현재, 미래가 모였다. 오영실(15기)부터 한석준(29기), 오정연, 최송현(이상 32기), 정다은(34기), 이혜성(43기)이 한자리에 모인 것. MC를 맡은 전현무 역시 KBS 아나운서 32기출신이어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나왔다.

방송화면 캡처

시작부터 ‘전현무 몰이’가 시작됐다. ‘32기 아웃사이더’로 꼽히는 전현무에게 게스트들의 집중 포화가 시작됐다. 게스트들은 “전현무를 대하는 유형은 두 가지다. 아주 싫어하거나, 굉장히 싫어하거나다”라고 말했고, 전현무에 얽힌 에피소드로 웃음을 자아냈다. 전현무는 계속된 공격에 쩔쩔 매면서 급기야 ‘겨터파크’가 오픈돼 웃음을 자아냈다.

전현무 몰이 후에는 ‘아나운서국의 문제아들’ 토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먼저 한석준은 프리랜서 선언 후 처음으로 KBS 프로그램에 출연해 감회가 남달랐다. 먼저 한석준은 “회사에 남는 게 여러모로 편했다. 연차가 쌓이면서 편했는데, 그 시기가 지나니까 내 의사와 회사 결정이 달랐다. KBS와 인연이 끝난건가 싶었고, 많은 생각이 있던 시기에 더 큰 시장을 보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고 퇴사 미스터리를 설명했다.

방송화면 캡처

오정연은 ‘근황의 아이콘’ 답게 근황을 전했다. 오정연은 다이어트를 절반만 성공했다는 근황을 전하면서 카페 아르바이트생에서 카페 사장이 됐다고 밝혔다. 오정연은 “카페에서 일하는 게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다. 30대 중반 넘으면서 도전하게 됐고, 아르바이트 3개월 쯤에 인수 제안을 받았다. 혼자 할 수 있겠다는 판단에 인수가 아닌 직접 카페를 차리게 됐다”고 밝혔다.

프리랜서를 선언한 조우종과 결혼한 정다은은 사내연애부터 결혼까지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정다은은 “라디오 DJ와 게스트로 인연을 맺었다. 우리는 비밀로 연애한다고 생각했는데, 다들 알고 있더라”고 말했다. 정다은은 아무도 없는 아나운서국에서 몰래 데이트를 한 이야기 등을 하면서 핑크빛 설렘을 전했다.

방송화면 캡처

모두가 아나운서국에 몸 담았던 경험이 있기에 모든 에피소드에 공감대가 형성됐다. 먼저 한석준과 전현무의 생방송 지각 에피소드에 모두가 몰입해 공감했다. 한석준은 생방송 3분 전 숙직실에서 일어나 맨발로 달려가 겨우 방송을 진행한 에피소드를, 전현무는 라디오 부스에서 잠들어 7초 동안 방송사고를 낸 에피소드를 밝혔다.

오영실은 ‘하나 언니’로 이미지가 깊었기에 겪었던 오해를 밝혔다. 라디오를 우습게 안다는 오해를 받아 남몰래 울었다는 것. 오정연, 최송현, 전현무 등도 오영실의 마음을 이해한다면서 남몰래 눈물을 훔쳤다고 고백했다.

발음 지적도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혜성은 “직업병이 생긴다. 영화를 볼 때도 발음이 거슬리더라. 영화에 몰입할 수가 없더라”고 말했다. 발음 문제에 모두가 공감하면서 갑자기 분위기는 ‘바른말 쓰기’가 됐다.

방송 사고 에피소드도 웃음과 공감이 형성됐다. 정다은이 서울 대공원에서 기린에게 고구마를 주려다가 없어서 방송 사고를 낸 에피소드, 전현무의 대본 실종 사건, 날씨 대본 실종 사태가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정다은은 ‘남북의 창’ 방송을 진행하면서 북한을 모략질한 언론인으로 북한 뉴스에 나왔다고 밝혀 충격을 줬다.

방송화면 캡처

‘흑역사를 지워드립니다’에서는 이들의 흑역사가 공개됐다. 최송현과 한석준, 전현무가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커플 댄스를 춘 모습, 정다은의 골반을 너무 튕긴 댄스 등이 흑역사로 공개돼 웃음을 줬다. /elnino8919@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