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트와이스 쯔위x사나가 추천하는 숨은 명곡?.."원스 꼭 들어봐요" [V라이브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소영 기자] 트와이스 쯔위와 사나가 추천하는 트와이스의 숨은 명곡은 뭐였을까? 

20일 오후 6시, 네이버 히든트랙넘버브이 채널을 통해 공개된 ‘TWICE 멤버가 추천하는 트와이스의 명곡 EP.02’에서 먼저 쯔위는 “트와이스의 숨은 명곡은?”이란 질문에 데뷔곡 ‘우아하게’를 골랐다. 

그는 “저희의 잊을 수 없는 데뷔곡이고 저희가 한 곡 중에 가장 했던 콘셉트 중에 가장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곡이라 좋다”며 넘치는 애정을 자랑했다. 옆에 있던 다현, 모모, 사나 역시 쯔위의 추천에 대만족하며 오랜만에 ‘우아하게’를 함께 불렀다. 

이어 사나의 추천곡은 ‘애프터문’. 그는 “다른 멤버들은 데뷔곡이나 서브곡들을 추천했는데 저는 팬 여러분들도 잘 아실지 모르는 노래를 추천하겠다. 저희 곡 중에는 잔잔한 노래가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다. ‘애프터눈이’ 그나마 많이 잔잔한 노래인 것 같아 추천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2015년 10월 ‘우아하게’로 데뷔한 트와이스는 당시 평균 연령 18세로 무대 위에서 당찬 10대의 폭발적인 에너지, 생기 넘치는 매력을 표현했다. 음원 차트에서도 역주행 끝에 음악방송 1위에 오르며 괴물 신인의 탄생을 알렸고 그해 연말 가요 시상식 신인상을 휩쓸었다. 

‘애프터문’은 지난해 11월 발매된 미니 6집 ‘YES or YES’의 수록곡이다. 6번 트랙곡이며 밝은 낮엔 보이지 않지만 항상 태양 옆에 있는 달(Moon)처럼 트와이스가 팬들과 항상 함께 하지는 못해도 마음만은 곁에 있다는 메시지가 담긴 아름다운 가사의 팝발라드 곡이다. 유명 프로듀싱팀 오레오가 작사, 작곡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V라이브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