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지석진 "중국에서 음원 냈다‥샤이니 내 순위보다 아래"[핫TV]
OSEN 조경이 기자
발행 2019.06.18 07: 42

지석진이 중국에서 발표한 음원이 차트 6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17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28년 절친 김수용과 지석진이 출연했다.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해외 팬미팅 전석 매진 기록을 이어가는 지석진의 한류 인기가 화두에 올랐다. 특히 지석진의 중국 SNS 팔로워 수가 일본 배우 기무라 타쿠야를 앞섰다는 사실이 공개되기도. 이에 지석진은 “팔로워가 많이 떨어졌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수용은 “정말 ‘극혐’이죠”라고 받아쳤다.

또한 지석진은 만 이천여 명의 팬이 모인 상하이 아레나에서의 솔로 무대, 팔천 명의 팬이 모인 대만 팬미팅에서 열린 서프라이즈 생일 파티, 중국 입국 장면이 TV 생중계된 일화 등 중국에서의 본인의 인기를 끊임없이 ‘셀프 제보’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석진은 "늘 감사하다. 제가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어쩌다 보니 공개가 됐는데 민망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에 안정환은 "직접 자료를 주셨잖아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성주가 "지석진의 중국 입국 장면이 생중계 되는게 사실이냐"라고 묻자, 지석진은 "호텔에 가잖아요. TV를 틀면 입국 장면이 나오더라고요"라고 답했다. 이에 김풍 작가가 “다른 ‘런닝맨’ 멤버들은 자랑 안 하던데?”라고 하자, 지석진은 “물어보니까 대답하는 것”이라며 부끄러워했다. 
지석진은 중국 음원 사이트에서 6위를 한 사연까지 계속 털어놨다.
지석진은 "중국에서 음원을 낸 적이 있다"며 "20위로 시작해서 3일만에 6위까지 했다. 그때 정말 기분이 좋았다"고 밝혔다. “이 말까지는 안하려고 했는데 제 밑에 샤이니가 있었다”고 자랑을 늘어놨다. 
그는 "확실히 얘기하면 샤이니는 이미 일찍 올라갔다가 내려가는 중이었고, 나는 갓 발표해 올라가는 중이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홍콩에서도 음원을 발표했었다. 중국 유명 가수 고혜군과 장학우가 불렀던 '니최진귀'를 리메이크해서 발표했다"고 전했다
지석진의 냉장고 공개를 앞두고 "한류스타 냉장고는 방탄소년단 이후로 처음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수용은 "곰 발바닥이나 샥스핀이 나오는 거 아냐? 한류스타들은 뭘 먹는지 궁금하다"라며 끊임없이 지석진을 놀렸다. 이에 지석진은 "그만해!"라며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지석진은 해외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에 대한 질문에 "인도네시아식 꼬치요리인 '사테',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즐겨먹는 돼지갈비탕 '바쿠테'"를 꼽았다.
rookeroo@osen.co.kr
[사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