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벌써 12시' 이후 터닝포인트" 청하가 밝힌 #스내핑#서머퀸#아이오아이(종합)[Oh!쎈 현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은애 기자] 청하가 새로운 색깔을 입고 또 한번 여름 가요계를 저격한다. 한층 성장한 모습이 담긴 ‘스내핑’으로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히겠다는 각오다.

청하는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청하는 “이런 자리를 마련하기까지 1년 정도 걸렸다. 떨린다. 언제 네번째 앨범까지 왔나 싶다”라며 “새로 태어난 기분이다. 너무 설렌다”면서 “공백기동안 해외 팬분들도 만나고 예능, 라디오 등도 했다”고 말했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pjmpp@osen.co.kr

이번 앨범의 주제는 변화와 성장으로, 앨범 제목 ‘플러리싱’은 단어가 지닌 사전적 의미의 자신감과 현재에 계속 수렴하려는 이면의 불안함 및 두려움까지 청하 내면에 존재하는 여러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청하는 “ 성장을 담으려 했다. 이전의 노래들과는 다른 느낌이다.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며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곡이다. 이전보다 더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 도입부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인상적이다. 청하는 “처음으로 박우상 작곡가와 작업했다”라며 “신나고 나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청하는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북돋았다. 청하는 “현장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라며 “펜싱 장면이 나온다. 얇지만 부러지지 않은 칼의 의미를 보여주면서 나를 표편하려 했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도 소녀였던 청하에게 성장한 청하가 건네는 자신과의 대화를 담은 ‘치카(Chica)’, 가수 백예린이 청하에게 선물해 준 두 번째 곡으로, 모두에게 밝은 기분이 전달되면 좋겠다는 청하의 마음이 담긴 ‘우리가 즐거워’, 가끔은 작은 조명 아래 울먹이던 나날로 돌아가고픈 감정처럼 추억과 사랑의 경계선 위 놓인 곡 ‘콜 잇 러브(Call it Love)’, 솔로 데뷔 후 2년 동안 느낀 솔직한 감정을 가사에 담은 청하의 자작곡 ‘플러리싱’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청하는 자작곡 ‘플러리싱’에 대해 “재미있었다.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처럼 청하는 전작의 고정된 형태에 변형을 주어 음악적인 흐름을 새롭게 구성했다. 트랩소울, 라틴, R&B, 청량한 미디엄 템포까지 장르적 변화와 다양한 시도를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여 더욱 기대를 자아낸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pjmpp@osen.co.kr

뿐만 아니라 청하는 최근 MBC ‘전지적참견시점’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매니저와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했던 바. 청하는 매니저에 대해 “이번 컴백을 앞두고 내 목이 상할까봐 걱정해줬다”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청하는 아이오아이 멤버들과도 여전히 빛나는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청하는 “방금 전까지도 아이오아이 친구들이 칭찬해줬다. 티저 등이 뜰 때마다 ‘예쁘다’ ‘미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도연은 커버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청하는 아이오아이 재결합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청하는 “아직 들은 바는 없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장이라도 하고 싶다. 언젠가 팬분들께 인사드리는 날이 온다면 예쁘게 봐달라”고 털어놨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그러면서 청하는 1위 공약도 내세웠다. 청하는 “댄서 언니들과 ‘스내핑’을 코믹 버전으로 보여드리겠다. 웃긴 모자나 코스튬 의상을 입겠다. 꼭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반면 청하는 이번 컴백을 앞두고 깊은 고민을 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성적에 대한 고민보다는 내 모습을 잘 보여드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컸었다”고 토로했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그럼에도 청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하는 “K팝이 요즘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스내핑’은 리듬만 들어도 신나는 곡이다. 언어는 장벽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인 리듬으로 나와 소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청하의 이번 활동 목표는 무엇일까. 청하는 “서머퀸에 대한 욕심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여름하면 나를 떠올려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면서도 “이번에는 사계절 다들어도 좋은 곡을 내놓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고 소망했다.

[OSEN=박재만 기자]가수 청하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pjmpp@osen.co.kr

끝으로 청하는 “매 컴백마다 떨릴 수밖에 없다. 회사 식구들, 댄서분들 등을 대표해 내가 무대에서 해내야하지 않나. 앨범은 1년만이다. 그래서 데뷔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밝혔다.

이어 청하는 “벌써 12시’ 이후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계속 다른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다. 이번에 좋은 터닝포인트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내 뒤에 물음표가 붙었으면 좋겠다. 대중분들에게 궁금한 가수로 남고 싶다"고 덧붙였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박재만 기자 pjmpp@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