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기훈 첫 승 & 타선 대폭발...KIA, 키움에 13-6 설욕 [현장 리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고척돔, 이선호 기자] KIA 타이거즈가 고졸 루키 김기훈의 호투를 앞세워 설욕에 성공했다. 

KIA는 26일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2019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선발 김기훈이 무실점 호투를 펼치고 홈런 3개 포함 17안타를 집중시켜 13-6으로 완승을 거두었다. 전날 패배를 되갚는데 성공했다. 

키움 선발 안우진과 KIA 선발 김기훈의 영건 대결로 관심을 모았으나 싱겁게 KIA의 완승으로 끝났다. 

[OSEN=고척, 이대선 기자] 26일 오후 서울 SK고척스카이돔에서 ‘2019년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열렸다.1회말 무사에서 KIA 선발투수 김기훈이 역투하고 있다. /sunday@osen.co.kr

KIA 공격이 1회부터 활발했다. 1사후 박찬호가 볼넷을 얻어 2루 도루에 성공하자 2사후 최형우가 우중간에 2루타를 날려 선제점을 뽑았다. 

3회는 2사후 터커가 우월 2루타, 최형우가 볼넷을 얻어내자 이창진이 자신의 3호 좌월 스리런포를 가동해 4-0까지 달아났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4회는 류승현이 안타로 출루하자 김선빈이 좌월 투런홈런을 날렸다. 직구를 노려 시즌 2호 홈런을 만들어냈다. 

5회는 최형우가 우익수 앞 안타로 기회를 만들자 1사후 김주찬이 좌중월 투런홈런을 터트렸다. 8-0으로 달아나는 시즌 마수걸이포였다. 6회에서는 김선빈 이명기의 안타로 만든 1,3루에서 터커의 내야땅볼로 승부에 쐐기를 박는 한 점을 보탰다. 

[OSEN=고척, 이대선 기자] 3회초 2사 1,2루에서 KIA 이창진이 좌월 스리런 홈런을 치고 홈에서 터커, 최형우에게 축하를 받고 있다. /sunday@osen.co.kr

8회는 터커의 2타점 2루타 등 집중 5안타를 날려 4점을 보탰다. 일방적인 공세였다. 이창진은 4타점을 올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45일 만에 1군에 복귀한 고졸루키 김기훈은 9경기 만에 데뷔 첫 승을 따냈다. 성적은 6⅔이닝 1피안타 5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1회 1사 만루위기를 딛고 눈부신 호투를 펼치며 자신의 첫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키움은 1회말 공격이 아쉬웠다 1사후 김하성, 이정후, 박병호가 연속을 볼넷을 얻어내 만루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장영석이 높은 볼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고 박동원이 좌익수 뜬공에 그치며 초반 기선제압에 실패했다. 이후 김기훈의 호투에 막혀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뒤늦은 9회말 KIA 양승철을 상대로 5안타를 터트려 6점을 추격했으나 벌어진 점수차가 컸다. 키움 선발 안우진은 2홈런 포함 7안타를 맞고 6실점, 4이닝만에 강판했다. 윤영삼과 양기현이 뒤를 이었으나 추가 7실점하며 승기를 건넸다.  /sunn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