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좌관' 이정재, 복수 위해 김갑수에 무릎 꿇었다..신민아 위기 [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나희 기자] '보좌관' 이정재가 보궐선거 공천권을 얻기 위해 김갑수에게 무릎을 꿇었다.

1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 이하 보좌관) 9회에서는 이성민(정진영 분)을 잃고 좌절하는 장태준(이정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장태준은 이성민과 함께 공명정대한 정치를 꿈꾸던 시절을 떠올렸다. 하지만 그의 눈앞에서 이성민이 투신했고 '어둡고 차가운 현실에서 빛이 되고자 했다. 하지만 여전히 어둠 속에 갇혀있다'라는 내레이션이 흘러나왔다.  

'보좌관' 방송화면 캡처

'보좌관' 방송화면 캡처

이어 이성민이 투신하기 전, 장태준과 나눈 통화 내용이 공개됐다. 이성민은 장태준에게 "너 검찰에 갈 필요 없다. 나한테 미안해할 필요도 없고. 모두 알고 있었어. 선거자금이 부족해서 포기하려 했을 때 후원금이 들어왔고 그때 알았다. 네가 했다는 걸. 그런데 욕심이 나더라. 그래서 모른척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장태준은 "제가 벌인 일이다. 책임지겠다. 그깟 5천만 원으로 뭐 했느냐. 밤새도록 뛰어다닌 스태프들 식대비로 썼다"고 했고, 이성민은 "한 번 눈을 감으면 세상을 제대로 보지 못해. 부끄럽다. 이제 내가 정의를 이야기한들 누가 내 이야기를 믿겠냐. 내가 안고 가면 된다. 넌 나처럼 포기하지 마라. 넌 나보다 강하잖니"라고 말하며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보좌관' 방송화면 캡처

이성민이 사망하자 여론은 그가 불법 선거자금을 받은 게 아니냐는 쪽으로 흘러갔다. 장태준은 유족들의 오열에 죄책감을 느꼈고, 장례식장에 찾아와 위선을 떨던 송희섭(김갑수 분)이 "힘이 있어야 소신도 지키고 정치도 한다. 알량한 자존심만 지킨다고 해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바닥이 아니다. 이성민은 애초에 이 바닥에 어울리지 않았다"라고 고인에 대해 독설하자 복수를 다짐했다.

장태준을 위해 강선영(신민아 분), 윤혜원(이엘리야 분), 한도경(김동준 분)이 움직였고 이들은 송희섭이 재개발 기업인 화인 인프라와 비리가 있다는 단서를 찾았다.

'보좌관' 방송화면 캡처

하지만 오원식(정웅인 분) 또한 장태준의 행적을 의심했고 윤혜원을 협박해 그를 추적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는 장태준의 큰 그림이었고, 송희섭 또한 장태준이 시간을 끌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챘다.

그러던 중 강선영은 송희섭을 공격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고, 반대로 송희섭, 조갑영(김홍파 분), 김형도(이철민 분)는 미혼모였다가 강선영의 도움으로 낙태 수술을 받은 수민을 이용해 반격했다.

이때 한도경은 송희섭과 화인 인프라의 관계를 증명할 자료를 찾아냈고, 그사이 송희섭은 법무부장관에 올랐다. 그리고 장태준은 강선영에게 "내가 어떤 선택을 하든 날 믿어줘"라고 말한 뒤, 한도경이 찾은 증거 영상을 빌미로 대한당 보궐선거 공천권을 얻기 위해 송희섭에게 무릎을 꿇었다. 이어 '어둠에 물들지라도 돌이킬 수 없을지라도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면 희망도 없다. 내 세계를 깨지 못하면 누군가에게 먹힐 뿐이다. 이젠 이것이 나의 길이다'라는 내레이션이 흘러나와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 nahee@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