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읍, STX라이언하트와 전속계약..정준호·왕석현과 한솥밥 [공식]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9.08.01 10: 03

배우 남경읍이 STX라이언하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TX라이언하트 박충민 대표는 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남경읍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드라마, 영화, 뮤지컬은 물론 예능 등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는 그가 배우로서 기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STX라이언하트가 되겠다. 남경읍의 무한한 매력을 대중에 전할 수 있도록 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남경읍 또한 “산 날보다 살 날이 더 짧은 배우 남경읍이다. 그럼에도 STX라이언하트가 저를 선택해주었다. 참 감사한 마음이다. 배우가 힘든 만큼 대중이 즐겁고, 배우가 흘린 땀만큼 대중이 감동의 눈물을 흘린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더욱더 힘들고 더 많은 땀 흘리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STX라이언하트 제공

남경읍은 대한민국 1세대 뮤지컬 배우로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를 비롯해 드라마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 ‘미스티’, ‘마녀의 법정’과 영화 ‘대립군’, ‘끝까지 간다’, ‘아저씨’ 등 시대극과 현대물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수많은 화제작의 명품 조연으로 활동했다.
이에 오랜 배우 활동에도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넓은 스펙트럼이 갖춰져 있는 남경읍의 새 도약에 눈길이 간다. 수십 년 동안 다져진 폭넓은 연기력으로 대중을 찾을 그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한편 현재 STX라이언하트에는 배우 정준호, 왕석현, 이영은, 이윤진과 가수 김용진, 정대현, 이츠, 짱유, 고승형 등이 소속돼 있다. / na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