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이자 작곡가 유재환이 4개월 만에 32kg을 감량하면서 딴 사람이 됐다. 아이돌 못지 않은 비주얼로 변신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재환은 과거 20대 초반에는 날씬한 몸매로 훈남 비주얼을 자랑했지만, 가수 및 작곡가 직업을 택하면서 불규칙한 생활을 반복했다. 그러면서 체중이 급격히 불어났고, 각종 질병이 찾아왔다.
지난 3월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유재환은 예민한 소화기간 때문에 스케줄이 있을 땐 하루 종일 쫄쫄 굶다가, 밤 늦게 폭식을 일삼았다. 유재환의 이런 모습을 지켜본 연예인 동료들은 안타까워했고, 매니저도 유재환을 혼자 두고 식사를 하면서 미안해했다.

유재환은 104kg까지 불어난 모습이 방송에 공개됐고, 극심한 통풍과 허리 디스크, 공황장애,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우울증, 고혈압, 고지혈증, 두통 등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었다. 체중 관리를 하지 않으면 목숨까지 위험할 수 있는 상황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26일 오전, 사진으로 공개된 유재환의 모습은 예전과 다르게 날렵한 턱 선과 샤프한 이미지, 홀쭉해진 뱃살로 건강하고 잘생긴 비주얼을 자랑했다. 통풍과 허리디스크를 포함한 복합적인 질병을 달고 산다고 고백했던 유재환은 건강이 안 좋은 몸 상태임에도 무려 32kg이나 감량에 성공했다. 유재환은 104kg에서 72kg까지 32kg을 감량한 상태다.
유재환은 "과식과 폭식이 심해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이렇게 세끼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이 있었는지 몰랐다. 연예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생활 패턴이 불규칙했고, 게다가 질병이 너무 많아 어떻게 다이어트 할지 막막 했었는데, 나 같이 통풍과 허리디스크로 운동 못하는 사람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만났다. 다이어트가 즐겁기까지 했다"며 성공기를 밝혔다.
유재환의 달라진 모습은 큰 관심을 모았고, 곧바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했다.
이날 유재환은 OSEN과의 인터뷰에서 "자고 있어서 이렇게 이슈가 된 지 몰랐다. 더이상 웃기는 모습이 아닌 진지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예능보다는 음악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한다. 물론 예능에도 종종 출연하겠지만 내 모습을 열심히 가꿀 생각이다. 아무래도 뚱뚱한 모습으로 노래했을 때는 음악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졌던 것 같다. 그동안 내가 예능을 하다보니 편견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돌 외모, 배우 비주얼 같다"는 칭찬에 대해서 "아이돌 외모는 너무 거리가 멀다. 예전 사진은 내가 지금 봐도 충격적이다. 확실히 살을 뺀 후 성격이 차분해졌다. 완전히 건강을 찾은 것 같다"고 답했다.
또한 유재환은 "식단관리가 정말 최고의 비결인 것 같다. 앞으로 다이어트를 계속할 계획이다. 목표는 68kg이고, 지금도 매우 만족한다"며 "오는 11월에 정규앨범을 발표할 생각이다. 확 달라진 모습으로 노래할 거고, 이젠 음악에 집중할 때가 왔다고 생각한다. 공연과 노래하는 콘텐츠로 찾아뵙겠다"며 각오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유재환은 자신의 SNS에도 "내 자신이 '비만으로 가려진 리얼 몸 가면을 벗어던지게하자'라고 다짐한 게 벌써 4월개 전이다. 물론 엄~청 대단하진 않지만, 여러 분들도 친구들도 할 수 있다. 다 이겨낼 수 있다. 진짜 다 할 수 있다. 이렇게 관심 가져주셔서 진짜 감사하다. '음악인', '새로운 음악인'으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글을 남겼다.
이하 유재환 다이어트 성공 심경 전문
(실검1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복면가왕을 2번이나 했었는데 그 희열을 잊을수가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래! 내자신이 비만으로 가려진 리얼 몸가면을 벗어던지게하자' 라고 다짐한게
벌써 4월개전이네요...
자 이제는 당당히 말할수있어요 "음악인유재환님 가면이랑 살로된 전신 망토까지 다 벗고 공개해주세요~~~~~"
갑니다! !!!! 갑니다 !! 자!!!!! 물론 어우엄~청 대단하진않지만 그래도 여러분들도 친구들도 할수있어요 다 이겨낼수있어요 지짜 다 할수있아요. 최고로 살쪘을땜 살이 넘 쪄서 아무도못만닌거같아요 자격지심이 너무심하고공황오고 그래서... 다이어트는몸이 습관화되는게 의외로 빨라요 그것에대해서는 나중에 잠시 또 설명드릴게요!! 이렇게 관심가져주셔서 진짜 감사합니다 '음악인' '새로운 음악인'으로 다시태어날거에요 본적있었지만 본적없는 새로운 음악인이요!!!!
/ hsjssu@osen.co.kr
[사진] 쥬비스 제공, 유재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