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관련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28일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링카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미르의 전설’ 게임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가치 연결 플랫폼 링카는 지난 7월 기존 디앱(DApp,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복잡한 이용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신용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링카 디앱 PG’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링카는 ‘위믹스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월렛(전자지갑)의 편리한 결제 및 교환 서비스가 가능한 PG(전자결제대행)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이용의 가장 큰 불편함인 결제 환경 개선과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뜻을 모으고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의 경쟁력과 링카의 디앱 PG의 결제 솔루션이 더해져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차별화 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