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이 4년 만에 돌아왔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2일 오후 6시 선공개 싱글 ‘Right (Feat. SOL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Right(Feat. SOLE)’는 가을바람처럼 다가온 사랑의 감정을 주제로 한 90년대 컨템퍼러리 R&B 장르의 곡이다. 바운스가 절로 느껴지는 리듬, 산뜻하고 편안한 곡 분위기, 브라운아이드소울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완벽한 삼박자를 이룬다.

보컬리스트 쏠(SOLE)의 피처링은 달달한 곡 전개에 개연성을 부여한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쏠은 사랑에 빠진 여성 화자의 목소리를 대신한다. 덕분에 ‘Right(Feat. SOLE)’는 남녀가 주고 받는 연애편지를 연상케 한다.
"(Baby love you right) / 내 가슴에 가득 그대가 불어요 (나는 설레나 봐요) / (Baby love you right) / 바라보다 눈이 마주치는 순간에 / 아무 말 못하고 웃어버리죠"
사랑하는 이를 가을 바람에 빗댄 가사는 곡에 서정적인 분위기를 부여하고, 그대에 대한 사랑을 확신하는 화자의 서툰 행동들이 공감을 자아낸다.

배우 신예은과 남윤수가 주연을 맡은 뮤직비디오 역시 곡의 달달한 분위기를 배가한다. 신예은은 톱스타 여배우로, 남윤수는 훈훈한 조감독으로 분했다. 광고 촬영 현장에서 만난 두 사람이 썸을 타면서, 풋풋한 사랑을 시작한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무려 4년 만에 신곡을 발매한다. 하지만 긴 공백이 무색할 만큼 이들의 감성은 건재했고 하모니도 여전했다. 리스너들의 가을 감성을 촉촉히 적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Right', 이들의 컴백은 언제나 옳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롱플레이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