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지난 8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3% 늘어난 7,771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 기간 수출은 5,216대를 기록했으며 총 1만 2,987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8월 내수 판매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한 차종은 THE NEW QM6였다. THE NEW QM6는 전월 대비 5.7% 증가한 4,507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주도했다. 특히, 국내 유일 LPG SUV인 LPe 모델이 전체 QM6 판매의 61.3%를 차지(전월 대비 2.3% 증가)하며, THE NEW QM6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SM6 역시 8월 내수 판매의 한 축을 담당했다. SM6는 1,140대가 판매되었는데, 그 가운데 가솔린 모델이 72%를 차지했다. LPG 모델 역시 30% 가까운 비중을 유지했다. 8월 르노삼성자동차 전체 LPG 모델 판매대수는 3,293대로 전체 판매대수의 42.4%를 차지했다.
QM3는 8월 한 달간 882대가 출고됐으며, 전월 900대 판매 실적에 이어 판매호조를 유지했다.
르노 마스터는 328대 판매되며 전월 대비 40.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그 중 마스터 밴이 172대,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미니버스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마스터 버스가 156대 판매됐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스터 밴에 대해서는 9월 1일 CJ오쇼핑을 통해 판매 채널 다변회를 시도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수출은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3,750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1,466대로 총 5,216대가 지난 달 판매됐다. 르노삼성 8월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