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의 극찬..."환상적인 손흥민, 케인의 완벽한 동료"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9.09.04 06: 29

"케인의 활약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빠른 스피드와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선수는 바로 손흥민"
영국 'HITC'는 4일(한국시간) '스카이 스포츠 PL'을 인용해 "개리 네빌은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수다. 또하 그는 해리 케인을 보좌하기 위한 완벽한 동료라고 극찬했다"고 보도했다.
소속팀 토트넘에서 손흥민은 최전방과 측면을 오가며 케인과 함께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북런던 더비' 아스날전서도 케인-손흥민 콤비는 위력적인 모습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선제골 장면에서 케인의 헤더 패스을 받은 손흥민이 선제골의 기점이 됐다. 추가골 장면도 손흥민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케인이 마무리한 것이었다.
HITC는 "손흥민은 징계로 리그 1, 2라운드에 결장했으나 뉴캐슬전에 복귀했다. 그는 북런던 더비서도 꾸준히 뒤며 상대팀을 위협했다"라고 설명했다.
네빌은 이러한 손흥민에 대해 "환상적인 선수다. 케인의 활약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빠른 스피드와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하다. 손흥민은 케인의 완벽한 동료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은 정말 사심없이 환상적인 선수다. 그는 토트넘 공격의 핵심이며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고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케인을 보좌할 완벽한 동료로 손흥민이라는 네빌의 칭찬에 대해 HITC는 "케인은 제 컨디션일 때 과감한 득점 본능을 높히 평가받는 선수다. 이렇게 케인이 화려하게 득점하기 위해서 손흥민이 부지런히 도움을 줘야 한다"라고 분석했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심지어 케인이 부상으로 빠졌을 때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는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뉴 토트넘 스타디움의 첫 골을 넣은 바 있다. A매치 끝나고 열리는 크리스탈 팰리스전 활약이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