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바이낸스: $CHZ)가 스페인 명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2019년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 랭킹 4위를 기록한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라리가 팀이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의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 콘텐츠, 프로모션, 이색 체험 등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팀 전용 굿즈, 게임, 리더보드에 접근할 수 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https://file.osen.co.kr/article/2019/09/09/201909090939771271_5d76047e39e79.jpg)
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소시오스닷컴과 협업으로 유럽 및 아시아 수백만 명의 기존 팬들과 더 효과적으로 교류하고 팬층을 전 세계 각지로 확대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설문을 올해 말 실시할 예정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암호화폐 거래소나 소시오스 앱을 통해 먼저 구입한 후 코인을 이용해 팬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팬 토큰은 2유로로 올해 가을부터 판매되며 2019-2020시즌 이용할 수 있다. 팬 토큰은 오직 소시오스닷컴에서만 거래된다. 소시오스 앱에서 클럽과 정기적인 상호 작용으로 팬 토큰을 획득하거나 앱의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수집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