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연휴는 반납!"..가을 차트 노리는 '컴백 임박 아이돌'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9.09.14 09: 00

 추석 연휴 동안 잠시 멈춰있던 가요계 컴백 시계는 이제 본격적으로 바쁘게 돌아갈 전망이다. 추석이 지나자마자 곧바로 컴백하는 아티스트들이 쏟아지기 때문. 이들은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느라 연휴도 반납하지 않을 수 없었을 터. 드디어 땀 흘린 그 노력의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톱걸그룹의 귀환, 트와이스

트와이스를 거론하지 않고서 국내 음원강자를 논할 수 있을까? 일단 나오기만 하면 차트 정상을 누비는 대중이 사랑하는 아이돌의 컴백이다.
트와이스는 오는 23일 미니 8집 ‘Feel Special(필 스페셜)’을 발매한다. 앞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으며, SNS 등 온라인상에 공개된 달라진 헤어스타일 근황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바. 이번 타이틀곡은 앨범과 동명의 ‘필 스페셜’로 트와이스가 또 어떤 변신을 했을지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앞서 월드투어 ‘트와이스 라이츠’를 통해 전세계 9개 지역, 10회 공연을 성료하고 돌아온 터라 더욱 성장한 ‘트둥이들’을 만나볼 수 있을 터.
맏언니 나연의 티저가 공개됨을 시작으로 개인 티저가 차례로 공개되는 등 컴백의 열기를 예열하고 있다.
#월드 아이돌의 컴백, 세븐틴
세븐틴은 오는 16일 세 번째 정규 앨범 ‘An Ode’로 컴백한다. 약 1년 10개월 만의 컴백이라 팬들의 기대감이 하늘로 치솟은 상태다.
언제나 듣기 좋은 음악과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퍼포먼스로 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왔던 세븐틴. 마치 독기를 품고 준비했을 것만 같은 타이틀곡 ‘독:Fear’은 이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패러다임의 시작이 될 터다. ‘독:Fear’은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멤버들의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R&B 장르로 멤버 우지, 버논, 에스쿱스가 작사에 참여한 것에 더해 우지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오랜만에 만나보는 새로운 정규 앨범인 만큼 무려 총 11개 곡을 수록해 꽉차고 다양한 세븐틴의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악동뮤지션이 ‘항해’한다!
드디어 천재 남매가 뭉쳤다. 팬들은 물론, 대중도 너무나도 기다려 왔을 완전체다. 듀오 악동뮤지션은 오는 25일 세 번째 정규 앨범 ‘항해’를 발매한다.
이번 ‘항해’가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는 무수히 많지만, 찬혁이 지난 5월 군 제대 후 처음으로 대중 앞에 선보이는 앨범이며 수현이 20대가 된 후 발표하는 첫 신보라는 점이 더욱 특별하다. 과연 또 얼마나 깊어진 감성으로 우리의 마음을 톡 건드리는 노랫말 그리고 멜로디를 선사할지 벌써부터 악뮤가 장악할 차트가 눈에 그려지고 있을 터.
‘초상 포스터’라는 독특한 티저를 시작으로 악동뮤지션의 귀환은 이미 예열되고 있다.
#슈퍼주니어, 리얼컴백기로 분위기 예열
요즘 슈퍼주니어 팬들의 기분을 말로 하라고 한다면, 천국과도 같지 않을까. 슈퍼주니어는 무려 ‘9년’의 군백기(군대+공백기)를 끝내고 멤버 ‘9명’(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이 정규 ‘9집’으로 컴백한다. ‘999시간’ 카운트다운을 통해 디데이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엘프’다.
가요계, 연기 그리고 예능계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슈퍼주니어인 만큼 컴백을 예열하는 법도 특별하다. 바로 V 오리지널 ‘슈주 리턴즈3’를 통해 지난 9일부터 리얼 컴백기를 공개한 것. 과연 어떠한 에피소드들이 오가고 완성된 정규 9집인지 그 내막을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엘프’들은 그저 이번 추석이 반갑기만 했다.
이렇게 컴백을 예열한 슈퍼주니어는 10월 12~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DOME(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8’(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 슈퍼쇼8)을 개최하고 10월 14일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 YG, SM, 플레디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