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 추석특선영화, '신과함께'·'안시성' 출격→'그알'·'아형' 결방 [종합]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19.09.14 09: 10

'그것이 알고 싶다', '아는 형님' 등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의 주말 효자 프로그램들이 대거 결방한다. 대신 '신과 함께-인과 연', '안시성' 등 추석특선영화들에 자리를 내준다. 
오늘(14일)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 채널들이 추석 연휴 셋째 날을 맞아 다채로운 추석특선영화를 선보인다. 이로 인해 '그것이 알고 싶다'와 '아는 형님' 등 기존 토요일 밤을 달구던 프로그램은 하루 방송을 쉰다. 또한 파일럿 예능까지 등장, 편성 변화를 살펴봤다. 
우선 SBS에서는 이날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를 나란히 선보인다. 오후 4시 20분에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 저녁 8시 40분에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을 편성한 것. '신과 함께' 시리즈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삼아 저승에 온 망자 김자홍, 김수홍 형제와 그들에게 저승을 안내하는 삼차사 강림, 해원맥, 덕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불교와 한국 토속신앙을 극적으로 풀어낸 이야기와 화려한 특수효과에 힘입어 시리즈 모두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사랑받았다. 

[사진=영화 포스터] 추석특선영화로 편성된 영화 '신과함께-인과 연', '안시성' 포스터

이로 인해 매주 토요일 밤 시청자를 만나던 SBS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는 하루 방송을 쉰다. 단 '그알'의 MC로 활약 중인 배우 김상중은 SBS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신동엽VS김상중-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로 시청자를 만난다. 이에 코미디언 신동엽과 김상중이 음주와 흡연의 영향에 대해 파헤칠 전망이다. 
[사진=SBS, JTBC 제공] 추석특선영화로 인해 결방하는 '그것이 알고 싶다'(위)', '아는 형님'(아래) 홈페이지 메인.
그런가 하면 KBS는 1TV에서는 밤 11시 35분부터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를, 2TV에서는 밤 9시 15분부터 영화 '뺑반'을 추석특선으로 선보인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조선에서 가장 위대한 지도 '대동여지도'를 만든 지도꾼 김정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또한 '뺑반'은 통제불능 스피드광을 뒤쫓는 뺑소니 전담반의 고군분투를 그린 범죄오락액션영화다. 이로 인해 평소 매주 토요일 밤 전파를 타던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배틀트립'이 한주 결방한다.
종편들은 앞다퉈 추석특선영화를 편성한다. 먼저 채널A에서 오후 1시 20분부터 영화 '오빠생각'을 선보인다.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배우 임시완, 고아성, 이희준 등의 열연이 빛을 발한다. 
뒤이어 MBN에서는 오후 5시 30분부터 배우 김윤석, 유아인 주연의 영화 '완득이'를 편성한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세상에 등돌린 소심한 반항아 완득(유아인 분)과 그를 챙기는 교사 동주(김윤석 분)의 이야기를 통해 다문화 가정의 자녀와 사제 관계를 돌아보는 따뜻한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JTBC의 이날 저녁 8시 40분부터 추석특선영화 '안시성'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안시성'은 고구려 말기 당나라 군에 대항해 안시성을 지켜낸 성주 양만춘과 사람들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영화다. 이로 인해 매주 토요일 밤을 달구던 JT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이 한주 방송을 쉰다. 단,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 12회는 밤 11시 10분부터 결방 없이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