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아스트라' 브래드피트, LA 프리미어 공개..전세계 극찬 포인트3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09.24 08: 45

개봉 첫 주, 외화 박스오피스 1위 및 동시기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순항중인 영화 '애드 아스트라'가 지난 18일(현지시각) LA 프리미어를 성황리에 개최, 제임스 그레이 감독을 비롯해 브래드 피트, 도날드 서덜랜드, 토미 리 존스 등 영화 속 주역들이 참석한 뜨거웠던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더불어 전 세계인들의 극찬 세례를 받은 '애드 아스트라'의 극찬 포인트 3가지를 함께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난 19일 개봉하여 흥행 순항중인 영화 '애드 아스트라'가 지난 18일(현지시각) 아크라이트 시네라마 돔 시네마(Arclight Cinerama Dome Cinema)에서 LA 프리미어 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 팬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낸 레드카펫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 이번 LA 프리미어 행사는 '애드 아스트라'의 연출을 받은 제임스 그레이 감독과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번의 인생 연기로 극찬 세례를 받고 있는 브래드 피트를 비롯해 도날드 서덜랜드,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루스 네가 등 영화 속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리를 빛냈다. 

특히 감독과 배우들은 깔끔한 수트와 화려한 드레스로 시선을 강탈하며 레드카펫과 포토존 행사에 참여, 시종일관 유쾌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으로 사진 촬영을 하며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이들은 현장에 자리 해준 외신들과 영화 팬들을 위해 멋진 포즈뿐만 아니라 직접 다가가 사인은 물론 셀카를 함께 찍어주는 등 초특급 팬서비스를 선사하여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해외 팬들과 외신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LA 프리미어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친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개봉 이후 “차원이 다른 우주 영화의 탄생”,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등 쏟아지는 극찬 세례와 함께 흥행 신드롬을 일으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전 세계 영화인들의 놀라움과 감탄을 자아낸 '애드 아스트라' 만의 극찬 포인트 3가지를 뽑아봤다.
#1. 브래드 피트 출연 & 제작, 필모그래피 사상 첫 SF 장르 & 우주 비행사 역 도전!
“브래드 피트의 연기 인생 최고의 작품” 쏟아지는 극찬 세례 화제!
영화 '애드 아스트라'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지구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밀 프로젝트를 막기 위해 태양계 가장 끝까지 탐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우주비행사(브래드 피트)에 대한 이야기다. 개봉 전부터 브래드 피트의 출연과 제작만으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브래드 피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첫 SF 장르와 우주비행사 역에 도전,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비행사이자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떠나는 ‘로이 맥브라이드’ 역으로 분해 지금껏 본 적 없는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개봉 이후, “브래드 피트의 연기 한 신 한 신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위대한 배우로 거듭 난 브래드 피트의 또 다른 인생작”, “브래드 피트는 '애드 아스트라'로 자신의 인생 연기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 등 절제되고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또 한번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에 대한 전 세계 영화인들의 호평 세례를 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 "훌륭한 연출이 만들어낸 SF 영화의 경이로운 진화"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또 한 편의 웰메이드 작품 탄생!
'애드 아스트라'는 '잃어버린 도시 Z', '이민자' 등 칸 4회 노미네이트는 물론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할리우드 최고의 감독 제임스 그레이의 첫 SF 연출작이다. 특히 제임스 그레이 감독은 ‘만약에 우주에 아무것도 없다면, 우리가 헤아릴 수 없는 공허함만 존재한다면?’ 이라는 기존 SF 영화에서 시사하지 않았던 새로운 관점의 차원이 다른 우주 영화를 탄생시켰다. 
개봉하자마자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SF 걸작”, “처음부터 끝까지 황홀경에 빠지게 한다”, “우주를 다룬 영화 중 가장 독창적”,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아낸 영화” 등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독창적이고도 완벽한 그의 연출에 대한 전 세계 언론과 평단의 극찬 세례가 쏟아졌다. 
여기에 제76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 해외 유수의 영화제가 사랑한 ‘현존하는 최고의 미국 영화 감독’임을 다시 한번 확고히 입증해 화제를 모았다.
#3. “현실적인 연출로 무장한 우주 영화”, “124분간의 리얼한 우주 체험”
지금껏 보지 못한 가장 현실적인 우주를 담아내다!
'애드 아스트라'의 마지막 극찬 포인트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가장 현실적인 진짜 우주 비주얼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이번 작품은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등 경이롭고 광활한 우주 비주얼로 세계적인 극찬을 이끌어낸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이 합류해 주목을 받았다.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 감독은 머지 않은 미래에 현실로 다가올 우주여행, 국제 공항과 흡사하게 구현된 우주 정거장부터 광활한 행성, 달에 세워진 우주 도시에서 펼쳐지는 총격신 등 상상을 초월하는 미쟝센과 볼거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두 시간 동안 현실 우주 여행 다녀온 기분”, “영상미가 매우 아름다웠다”, “좋은 미쟝센, 신선하고 몰입도 높다” 등 '애드 아스트라'가 선사하는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우주 비주얼에 대한 극찬 세례를 받아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있다.
최고의 배우들의 연기, 감독의 연출, 영상미 등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완벽한 영화로 단연 9월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애드 아스트라'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이십세기폭스코리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