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볼빨간사춘기, 출연 없이 1위 5관왕..트와이스·악뮤 컴백 [종합]
OSEN 심언경 기자
발행 2019.09.28 16: 49

여성 듀오 볼빨간 사춘기가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8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볼빨간 사춘기 '워커 홀릭', 케이시 '가을밤 떠난 너', 휘인 '헤어지자'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볼빨간 사춘기가 1위를 거머쥐었다.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트로트 스테이지가 준비됐다. 홍자, 김나희, 강예슬이 무대의 주인공었다. 이들은 각자 개성이 묻어난 3인 3색 무대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홍자는 정통 감성 트로트 '어떻게 살아'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김나희는 발랄한 분위기의 곡 '큐피트 화살'로 깜찍한 무대를 선보였다. 강예슬도 '퐁당퐁당'으로 상큼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남자 아이돌 세븐틴과 틴틴의 '극과 극' 무대도 눈길을 끌었다. '프로듀스X101' 막내 라인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으로 구성된 틴틴은 나이대에 딱 맞는 '책임져요'로 상큼 발랄한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파스텔톤 무대 의상이 그들의 깜찍한 매력을 배가했다.
세븐틴은 '독: Fear'로 치명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남색 벨벳 슈트를 입고 등장한 세븐틴은 실버 액세서리까지 착용해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자랑했다. 후반부로 갈수록 격정적인 안무도 관전 포인트였다. 
악뮤(악동뮤지션)와 트와이스의 역대급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악뮤는 컴백 무대에 앞서 MC 찬희, 미나, 인성과 함께 인터뷰를 가졌다. 이찬혁은 컴백 소감으로 "오랜만에 준비한 만큼 저희 많이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이수현은 신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이하 '어사널사')에 대해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냐, 너를 사랑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악뮤는 MC들의 요청에 손을 맞잡고, 응원의 한 마디를 건넸다. 이찬혁은 이수현에게 "너 오늘 멋있다.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멋있으렴"이라고 말했고, 이수현은 "나도 참 내가 멋있다. 앞으로도 그렇게 멋있을게"라고 답했다. 
악뮤는 수록곡 '물 만난 물고기'와 타이틀 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무대를 펼쳤다. 악뮤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이별 감성을 청량한 음색으로 무겁지 않게 표현했다. 
트와이스는 'Feel Special'로 5개월 만에 컴백했다. 'Feel Special'은 JYP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걸그룹 정상을 지켜온 트와이스의 진심을 녹여냈다. 
트와이스는 무대에 앞서 "이번 활동, 원스(팬덤명)와 좋은 추억 남기면서 마무리하고 싶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신곡 'Feel Special'에 대해 "힘들거나 주저앉고 싶을 때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해주는 응원의 마음을 담은 노래"라고 설명했다.
화이트 톤 의상을 입고 등장한 트와이스는 화려한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반짝이는 메이크업으로 요정미를 극대화했다. 사랑스러운 포인트 안무도 시선을 강탈했다.
이외에도 라붐, 드림캐쳐, 틴틴, 세러데이, 강예슬, WeGirls, K타이거즈 제로, ANS, 지동국, 소녀주의보, 시그널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사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