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브아솔, 가을과 함께 온 따뜻한 고백송 '그대의 밤, 나의 아침'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09.30 18: 00

소울 끝판왕이 돌아왔다.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5집 'It’ Soul Right' 하프 앨범 전곡과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이번 하프앨범은 지난 2015년 발매한 정규 4집 'SOUL COOKE' 이후 무려 4년 만의 신보. 이번 앨범에는 이번 하프 앨범에는 60년대 모타운 스타일부터 70년대 블랙스플로이테이션(Blaxploitation), 펑키한 블루아이드소울 장르와 컨템퍼러리 R&B까지 다채로운 흑인 음악 장르가 9트랙 수록되어 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은 컨템퍼러리 R&B 소울의 핵심 요소를 대중적인 감각과 혼합해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폭발적인 고음,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그대의 밤을 이제 내 아침이 맞이해요 / 나의 허전했던 많은 날에 기쁨이 돼줘요 / 그대의 마음속에 늘 내가 있어 줄게요 / 사랑을 고백한 지금의 이 마음 그대로" "사랑보다 아름다운 사람 그대여 / 서로 믿어요 시간 속에 변해가지 않는 맘을" 등 상대방에 대한 진심이 묻어나는 고백을 담은 가사는 '너를', 'Love Ballad'를 잇는 러브송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대세 배우 장기용이 출연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사랑을 고백하는 남자의 떨리는 순간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한편 하프 앨범 발매로 활동 기지개를 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동명의 타이틀 “It’ Soul Right(잇소울롸잇)”으로 투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 믿고 듣는 브아솔이 올 가을 음원 차트를 또 한 번 접수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