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아이드소울 노래가 커버송이 가능하다니..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9.10.02 16: 32

브라운아이드소울 신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 팬 커버 영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4년 만에 정규 5집 It’ Soul Right (잇소울롸잇)으로 컴백한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을 응원하기 위해 네 명의 팬들이 다시 뭉쳐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을 커버한 것.
앞서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은 자체 인터뷰 영상을 통해 팬들의 커버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화답하듯 지난달 ‘정말 사랑했을까’ 커버에 이어서 다시 한번 나얼 모창으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울산 나얼’ 방성우를 비롯해 소울 감성이 충만한 보컬 그렉, 온달, 이형희가 뭉쳐 한층 더 소름 돋는 실력을 보여줬다. 

공개된 커버 영상에는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3옥타브 고음과 따라 하기 힘든 나얼의 고난도 기교까지 완벽하게 소화한 방성우(울산 나얼)와 소울 넘치는 목소리를 가진 영준을 미국 국적의 보컬인 그렉이 커버해 눈길을 끌었다. 이형희는 정엽의 창법을 재해석했으며, 온달은 성훈의 따라 부르기 힘든 보이스를 잘 표현해 원곡 못지않게 많은 팬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커버 영상의 댓글에는 “커버송에 나얼이 참여했나요?”,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이 연습하면 가능한 거였구나…”, “넷이 앨범 발매해도 되겠어요” 등 네 사람의 실력에 감탄하는 댓글들이 실시간으로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지난 9월 30일 오후 6시에 5집 It’ Soul Right 하프 앨범을 발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을 포함 60년대 모타운 스타일부터 70년대 블랙스플로이테이션(Blaxploitation), 펑키한 블루아이드소울 장르와 컨템퍼러리 R&B까지 다채로운 흑인 음악 장르의 곡들이 9트랙 수록됐다.
타이틀곡 ‘그대의 밤, 나의 아침’은 컨템퍼러리 R&B 소울의 핵심 요소를 대중적인 감각과 혼합해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브라운아이드소울의 폭발적인 고음과 하모니가 더해져 ‘너를’, ‘Love Ballad’를 잇는 또 하나의 러브 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하프 앨범 발매와 함께 동명의 타이틀 “It’ Soul Right(잇소울롸잇)”으로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까지 투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투어 콘서트는 새롭게 발표한 앨범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직접 들을 수 있는 처음이자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nyc@osen.co.kr
[사진] 롱플레이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