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와 김창희, RIZIN FF 출전 위해 일본으로 출국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우충원 기자] ROAD FC 아톰급 챔피언 함서희(32, 팀매드)와 김창희(35, GEEK GYM)가 일본으로 향했다.

함서희와 김창희는 12일 일본 오사카 에디온 아레나에서 열리는 RIZIN FF 19에 출전한다. 함서희는 야마모토 미유, 김창희는 시비사이 쇼마와 대결한다.

함서희는 현재 ROAD FC 아톰급 챔피언으로 세계 랭킹 1위로 평가 받는 강자다. 2017년 ROAD FC 039에서 쿠로베 미나를 꺾고 아톰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챔피언이 된 뒤부터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진 유 프레이와의 1차 방어전에서 KO로 승리했고, 2차 방어전에서는 박정은을 제압했다.

함서희는 지난 7월 RIZIN FF 17 대회에 출전했다. ROAD FC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던 마에사와 토모를 니킥으로 제압, 4연승을 이어갔다. 2017년부터 4연승을 질주 최강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함서희는 야마모토 미유와 대결한다.

김창희 역시 함서희와 같은 대회에 출전한다. 김창희는 입식격투기 선수 출신으로 타격이 강점인 파이터다. 큰 덩치임에도 재빠른 타격을 보여주며 상대를 무너뜨리는 스타일이다. 김창희는 시비사이 쇼마와 대결, RIZIN FF 대회 첫 출전 승리를 노린다.

함서희와 김창희가 일본 RIZIN FF에 출전하는 건 ROAD FC와 RIZIN FF가 협력관계기 때문. ROAD FC는 소속 파이터들의 해외 경기 경험 및 성장을 위해 해외의 다양한 단체들과 선수 교류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ROAD FC는 소속 선수들을 위해 여러 해외 단체와 교류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로드FC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