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딘(DEAN)이 가수 겸 배우 설리의 사망 소식에 추모의 뜻을 전했다.
딘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당신의 목소리는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먹먹한 질문을 던질 거예요"라며 "진심으로 고맙고 미안합니다. 기억할게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딘은 특별한 사진 없이, 해당 게시물에 설리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태그하기도 했다.
앞서 딘과 설리의 인연은 지난해 11월 함께 작업했다. 설리가 딘의 노래 '하루살이'에 피처링을 하게 된 것이다.

이는 설리가 다른 가수의 곡 피처링에 처음 참여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또한 2015년 아이돌 에프엑스(f(x))를 탈퇴한 후 3년 만에 가수로서 활동을 한 것이기도 했다.
설리는 '하루살이'를 통해 "자연스레 떠진 눈에 담긴 넌 오오 누군가요 말하지 않아도 돼 더 중요한 건 우린 이렇게 살아있네" 등이라고 말한다.

딘은 당시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국에 좋은 여가수분들이 많지만 저는 설리 씨가 가진 이미지, 그리고 목소리가 불렀을 때 제일 슬프고 제가 생각한 그림에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고 입장을 밝혔던 바다.
한편 설리는 14일 오후 3시21분쯤 자택인 경기 성남 수정구 심곡동 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설리의 빈소 및 모든 장례 절차는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