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돌 손잡이=어이 NO".. '영화보장' 황제성, '베테랑' 명대사 풀이 [Oh!쎈 컷]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19.10.18 11: 57

'송은이 김숙의 영화보장'에서 '베테랑' 속 배우 유아인의 명대사를 파헤친다.
오늘(18일) 방송되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송은이 김숙의 영화보장(이하 영화보장)'에서는 영화 '베테랑' 속 'TMI(Too Much Information)'를 파헤친다.
이번 방송에서는 'TMI' 중 하나로 영화 '베테랑' 속 유아인의 명대사 "어이가 없네?"에서 언급되는 '어이' 없이도 맷돌이 잘 돌아갈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다.

[사진=채널A 제공] '송은이 김숙의 영화 보장'에서 '베테랑' 속 명대사를 검증한다.

맷돌 'TMI'를 준비한 황제성은 "맷돌의 손잡이는 사실 '어이'가 아니고 '맷손'"이라면서 "극 중 유아인의 대사는 재벌 3세의 무식함을 보여주기 위한 장치였다"고 설명한다.
또한 황제성은 실제로 맷돌 손잡이가 없는 맷돌을 스튜디오로 준비해 실험에 돌입한다. 그는 맷손 대신 사용할 도구로 주걱, 숟가락, 야광팔찌 등을 준비했으나 다양한 도구로도 맷돌이 잘 돌아가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영화보장'은 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