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덕질하는 신예'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몽환적인 소년미 앞세워 돌아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1일 오전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동 소재 연세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정규 1집 '꿈의 장: 매직(MAGIC)' 미디어 쇼케이스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리더 수빈을 비롯해 맏형 연준과 멤버 범규, 태현, 휴닝카이까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전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방송인 김환 아나운서의 진행 아래 타이틀 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Run Away)'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정규 1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스타(STAR)'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등장을 알렸다. 당시 다섯 멤버는 밝은 에너지와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신인 보이그룹 특유의 소년미를 발산했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잇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 가운데 발표한 정규 1집 '꿈의 장: 매직'은 데뷔 앨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데뷔 앨범이 '너를 만난 기쁨과 설렘'을 표현했다면 정규 앨범은 '마법 같은 모험담'을 담아 다르면서도 닮은 친구들을 만난 소년들이 함께 하며 벌어지는 마법 같은 순간들을 그려낸다. 데뷔곡 '어느 날 머리에 뿔이 자랐다'에 이어 다시 한번 장문의 제목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만의 세계관을 들려줄 전망이다.
그만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은 패기와 기대감으로 똘똘 뭉쳤다. 리더 수빈은 "다양한 장르의 곡들과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이번 활동 많은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며 각오를 다졌고, 휴닝카이는 "많은 분들께 데뷔 첫 정규 앨범을 들려드린다고 생각하니 설렌다"고 했다. 또한 범규는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게 됐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연준은 "이전보다 많은 곡들을 들려드리게 돼 기쁘다"며 웃었다. 태현은 "처음 발매하는 정규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기대해주신 만큼 무대에서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자신하기도 했다.



타이틀 곡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상황. 데뷔곡 '어느 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에서 뿔을 연상케 하는 포즈로 포인트 안무를 만들었던 것처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에서 절도 있는 웨이브로 힘을 줬다. 터널, 열차, 별 등을 그린 안무가 노래의 의미를 전달하기도.
또한 수빈은 "'뉴 룰즈(NEW RULES)'에서는 우리 세상의 룰은 우리가 만들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 "'앤젤 오어 데빌(Angel Or Devil)'에서는 내 안의 천사와 악마가 끊임없이 싸운다는 의미"라며 다채로운 세계관을 암시하는 수록곡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간지러워', '파핑스타(Poppin' Star)',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 '매직 아일랜드(Magic Island)', '20cm' 등 총 8개의 트랙이 정규 1집의 내실을 다졌다.
데뷔 이후 '믿고 덕질하는 신예'로 주목받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명성에 부합하는 정규라 할 만한 상황. 이와 관련 태현은 "'믿고 덕질하는 신인'이라는 말에 너무 기뻤다. 팬들과 저희 사이에 믿음이 생겼다는 의미지 않나"라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나아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곡으로 빌보드 200에 오른 데 이어 정규 앨범으로도 그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범규는 "저희도 데뷔하자마자 빌보드 200에 오를 거라고 예상 못했다. 140위로 올랐다는 말에 정말 깜짝 놀랐고 소셜차트 2위란 말에 너무 놀랐다. 이번 앨범도 열심히 준비한 만큼 차트에 오를 수 있길 바란다. 그리고 저희 컴백을 기다려주신 분들이 듣고 만족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수빈은 "저희가 정규 앨범 '꿈의 장: 매직'으로 돌아와서 새로운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더 많은 팬들에게 무대를 보여줄 것에 대한 기대감과 포부를 다졌다. 최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팬클럽 명칭 모아까지 결정하며 본격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시작한 터. 정규 1집이 '믿고 덕질하는 신예'의 귀환에 얼마나 큰 불씨가 될지 기대를 모은다.
'꿈의 장: 매직'은 오늘(21일) 저녁 6시에 발매된다. / monami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