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발매 31일째에도 흔들림 없는 정상..2019년 최장 1위 "음악의 힘"[종합]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9.10.25 17: 18

좋은 노래는 통할 수밖에 없는 법이다. AKMU(악동뮤지션, 이찬혁-이수현)가 정규 3집 '항해'가 발표된지 한 달이 됐음에도 거침없는 롱런을 이어나가고 있다.
AKMU의 정규 3집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25일 오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플로 등에서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AKMU는 멜론에서만 총 1위 횟수 28회,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 30번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발표된 곡들 중 최장 1위다. 여기에 여전히 24시간 이용자수도 높은 상황.

또 AKMU는 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사이트가 발표한 10월 3주차(10월 14일~20일)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가온차트 디지털·스트리밍차트에서도 3주연속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달' 'FREEDOM'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등 수록곡들도 여전히 차트 TOP100에서 순항하고 있다. 최근 음원강자들의 컴백이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는 음원파워를 뽐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올해 가을 대표송으로 등극하며, 앞으로도 당분간 많은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쌀쌀한 가을 날씨에 악뮤만의 섬세한 감성이 딱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더불어 풋풋한 소년, 소녀에서 한층 성숙해진 이찬혁, 이수현의 음악세계는 대중의 공감대를 깊이 끌어내며, 향후 행보까지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음악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악뮤. 이들의 아름다운 롱런은 계속 순항할 것으로 보인다./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